팟플레이어로 블랙박스 전방/후방 영상 확인하는 방법

블랙박스 영상을 확인 하려면 블랙박스 자체에서 확인을 하는 방법이나 컴퓨터에서 전용 뷰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고 알고 있는데요. 영상 플레이어 프로그램인 팟플레이어를 통해서 블랙박스 후방 영상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블랙박스 SD카드가 있고 전용 뷰어가 설치되어 있다면 확인을 하기 쉽지만 영상 파일만 있거나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컴퓨터로 확인을 해야 할 때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전용 뷰어는 설치되어 있는데 SD카드가 없고 영상 파일만 있어요

전용 뷰어를 실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상파일만 가지고 있는데 뷰어에서 확인을 할 수 있을까요?

아쉽게도 전용 뷰어에서는 파일을 불러오는 기능은 없어서 SD카드를 컴퓨터에 꽂아서 드라이브를 선택해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영상 파일만 가지고 있는 상황이라면 전용 뷰어가 설치되어 있어도 영상을 확인하지 못합니다.




팟플레이어에서 영상 확인

영상을 재생해 보면 블랙박스의 전방 영상이 재생이 되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후방에서 사고가 발생하여 후방 영상을 확인해야 하는 경우에는 키보드에서 V키를 눌러주세요.

V키를 누르면 영상을 선택하는 메뉴가 뜨게 되는데요. 지금 보이고 있는 영상은 Video 0으로 체크가 되어 있으니 전방 영상이 Video 0이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후방 영상을 재생하시려면 Video 1을 선택해 주세요.

Video 1을 선택하고 재생을 하니 후방 영상이 재생되는걸 확인 하실 수 있을거에요. 이렇게 영상 파일만 가지고 있거나 블랙박스 SD카드는 가지고 있는데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컴퓨터라서 전용 뷰어를 설치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팟플레이어를 이용해서 전방/후방 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