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프리 파이어(Free Fire) 친구랑 같이 플레이 하는 방법

프리 파이어를 설치하고 한국어 모바일 배그 프리 파이어(Free Fire) 로그인 하는 방법을 통해 로그인을 해서 한국어 모바일 배그 프리 파이어(Free Fire) 친구추가 하는 방법

까지 진행을 하셨다면 이제는 친구랑 같이 플레이를 즐겨봐야겠죠. 이번 포스팅 주제는 친구랑 같이 플레이 하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그는 친구랑 같이 플레이를 해야 제맛이죠.


친구와 같이 플레이를 하는데 더더욱 재미를 키워줄 보이스 채팅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짧게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을 작성 하는데 보시기 쉽도록 팀에 친구를 초대할 기기와 초대를 받을 기기로 나누어서 설명을 작성할게요.



팀에 친구를 초대할 기기

게임 메인에서 보이는 팀 만들기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왼쪽에 같이 게임을 할 친구가 온라인 상태인지 확인을 하고 오른쪽에 +버튼을 터치해서 친구에게 팀 초대를 요청해 주세요.

친구가 팀 초대를 확인하였다면 친구의 캐릭터가 화면에 보이게 됩니다.



팀의 대장은 시작하기 전에 설정을!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플레이를 하는데 팀원을 어떻게 할 것인지 설정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화면에 우측 상단을 보시면 플레이를 하는데 팀 구성을 설정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스쿼드와 듀오 버튼이 있는데요. 2명이 플레이를 하는 경우에는 듀오를 선택하고 시작을 하면 되지만 2인이 플레이를 하려는데 스쿼드를 선택하고 시작을 하게 되면 모르는 사람이 팀에 들어와서 같이 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그 이유가 바로 게임 화면에 시작버튼 위에 있는 자동 매칭이 체크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스쿼드는 팀원이 4인일때 선택을 하는 것인데 팀에 2인밖에 없다면 2자리가 비게 됩니다. 그때 자동 매칭이 체크가 되어 있으면 2자리를 자동 매칭을 통해서 채우게 되기 때문인데요. 듀오를 선택한 상태에서는 자동 매칭이 체크가 되어 있어도 팀에 비어있는 자리가 없기 때문에 상관이 없습니다.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자동 매칭이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시고 시작해 주세요.




초대를 받을 기기

게임을 진행중이 아닌 상태라면 친구가 팀 초대 요청을 받을 수 있는데요.

초대 요청 창에 보면 초대를 한 사람의 캐릭명이 보이기 때문에 누가 초대를 했는지 확인을 하고나서 거절이나 확인을 터치하실 수 있습니다. 같이 플레이를 할 친구에게 요청이 왔다면 확인을 터치하시면 팀에 들어가게 됩니다.



팀원은 어떤것을 하면 될까

팀에 들어온 팀원은 무엇을 잘해야 할까요?

팀에 처음 들어갔을 때에는 준비가 자동으로 되어 있지만 게임을 하고난 뒤에 팀 화면을 보면 자동으로 준비가 안되어 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팀원은 빠른 플레이를 위해서 준비 버튼이 잘 눌러져 있는지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보이스 채팅을 해봅시다

친구와 같이 팀을 만들어 플레이를 하는데 보이스 채팅을 하지 않는다면 재미가 확 떨어지겠죠. 보이스 채팅을 하기 위해서 팀 화면, 게임 플레이 화면에 있는 버튼의 위치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팀 화면 우측 상단에 보시면 마이크 버튼이 OFF가 되어 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마이크 버튼을 터치해서 ON으로 변경을 하고나면 보이스 채팅을 하실 수 있습니다. 팀 화면에서 마이크를 ON해놓은 상태로 게임을 시작하면 게임 플레이 화면에서도 계속 마이크는 ON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팀 화면에서 마이크를 ON해놓지 않았다면 게임 플레이 화면에서 마이크를 ON으로 바꿔야겠죠.

게임 플레이 화면에는 마이크 버튼이 왼쪽 상단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미지에는 나무에 가려져 잘 보이지 않네요. 여기까지 프리 파이어 친구랑 같이 플레이 하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해 보았는데요. 친구와 같이 플레이를 하는데 재미를 더욱 키우기 위해서는 마이크를 ON해놓으시고 친구와 함께 플레이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