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폰트 "가비아" 글꼴 3종 - 솔미, 봄바람, 납작블럭 다운받기

이번에 소개할 무료폰트는 "가비아"글꼴 3종 입니다. 가비아 솔미체, 가비아 봄바람체, 가비아 납작블럭체 이렇게 3종인데요. 사용할 수 있는 범위가 유료로 판매하는것을 제외한 모든 범위에서 자유롭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가비아 글꼴은 도메인·호스팅 업체 "가비아"에서 한글 인프라를 가볍고 풍부하게 만들기 위해서 제작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가비아는 한글 글꼴을 지속적으로 개발, 배포하여 가볍고 풍부한 한글 인프라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캠페인의 첫 단추를 장식한 가비아X국민대 글꼴 프로젝트와 그 결과물인 가비아 솔미체 · 봄바람체 · 납작블럭체를 소개합니다. 어디서든, 어떤 목적으로든 가비아 글꼴 3종을 자유롭게 활용해보세요.



가비아 솔미체 설명

"가비아 솔미체"는 값싸고 흔한 싸인펜으로 쓴 글씨에서 착안한 글자꼴이라고 합니다. 필기구의 특징과 디자이너의 발랄한 성품을 담은 필적이 절묘하게 맞아 떨어져 귀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글자꼴입니다.

매일 대하는 일상적인 글자가 식상할 때, 늦은 밤 폭발하는 감성을 억누르기 싫을 때, 가비아 솔미체를 사용해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가비아 봄바람체 설명

"가비아 봄바람체"는 봄바람에 날리는 듯한 경쾌한 붓 놀림이 특징인 폰트입니다. 서로 다른글자의 크기와 비례, 무게 중심을 일정하게 맞추는 데 중점을두어, 자칫 손글씨 글자꼴에서 나타나기 쉬운 불균형을 줄인 글자꼴입니다.

획들이 서로 이어지는 모양과 삐침이 위쪽을 향하는 모양은 빠른 붓글씨 특유의 유연함과 날렵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한번에 이어 쓰는 ’ㄹ’은 다른 글자꼴에서 보기 힘든 독특한 형태를 이루고 있습니다.




가비아 납작블럭체 설명

"가비아 납작블럭체"는 펜 글씨는 납작한 펜촉이 만드는 두께의 차이와 기울기가 매력인 글꼴입니다. 흔히 ‘필기체’라고 부르는 글씨체는 속도감을 나타내며 획이 서로 이어지거나 한 방향으로 뻗어나가곤 하는데, 가비아 납작블럭체는 이러한 통념에서 자유로운 글꼴 입니다.

"가비아 납작블럭체"는 재빠르게 읽어내려가는 방식에 익숙한 우리에게 생경한 경험을 안겨주는 묘한 글자꼴입니다.



가비아 글꼴 라이센스

가비아 글꼴의 지적재산권은 ㈜가비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가비아 글꼴은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자유롭게 수정하고 재배포가 가능 합니다. 단, 가비아 글꼴 자체를 유료로 판매하는 것은 금지하며, 다른 소프트웨어와 번들하거나 재배포 또는 판매 하는 경우 가비아 글꼴의 출처 표기를 하여야 합니다. 가비아 글꼴을 사용한 인쇄물, 광고물(온라인 포함)의 이미지는 가비아 글꼴의 프로모션을 위해 활용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를 원치 않는 사용자는 언제든지 ㈜가비아에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가비아 글꼴 ‘가비아 납작블럭체, 가비아 솔미체, 가비아 봄바람체’ 폰트명에 대한 저작권은 ㈜가비아에 있습니다.



가비아 글꼴 3종 다운받기

company.gabia.com/font 링크를 클릭 하시면 글꼴을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용 ttf와 MAC OS용 otf로 제작되어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에 맞게 글꼴을 다운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