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2007 평범한 라이프 2017년도 결산

오늘은 어떤 검색어를 통해서 "한글2007 평범한 라이프"에 방문을 해주셨는지 확인을 해보려고 블로그 관리로 이동을 하니 "2017 티스토리 결산"에 대한 팝업이 보이더군요. 티스토리 방문자와 애드센스 결산만 작성을 했었는데 2017년 티스토리 결산은 정말 생각지도 못했었는데 관심이 확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해보았습니다. "2017 티스토리 결산"을..


2017년 12월 부터였나 토요일, 일요일, 휴무일에는 쉰다는 이유로 포스팅을 작성하지 않았는데, 이번 포스팅 주제인 "2017 티스토리 결산"은 포스팅을 쉬는 토요일 이지만 작성을 하고 싶게끔 만드는 흥미로운 주제네요.



2017년에 한글2007은?

6개 부분에서 3개 이상의 별을 받았습니다. "친절한댓글러" 부분에서 별을 5개나 받았습니다. 사실 댓글을 생각해 보면 많은 분들이 작성해 주시지 않았는데.. 몇 개 달리지 않았던 댓글이라서 그런지 모든 댓글에 답변을 해드려서 별을 5개나 받은것 같네요. 그 외에도 기분 좋은건 "10만+방문자"에서 별을 받았다는 건데요. 블로그라는게 혼자서 열심히 포스팅을 작성했다고 방문자가 당연스레 늘어나는게 아니라는걸 알고 있어서 제가 작성한 포스팅이 10만+방문자에 관심을 많이 받았구나라는 생각에 기분이 좋은것 같습니다.



한글2007은 2017년에 이야기를 많이 언급했나

제가 2017년에 포스팅을 작성 하면서 어떤 이야기를 언급했는지에 대한 결산 내용입니다. 평소에 어떤 단어를 많이 사용했는지 결산을 통해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영웅"은 영웅총전이나 영웅사명같이 중국 모바일 게임 포스팅을 많이 작성해서 크게 보이네요.



2017년 몇 개의 포스팅을?

2017년에는 총 293개의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5월과 6월 사이부터 포스팅 갯수가 확 늘어난걸 볼 수 있는데요. 9월 중간부터 10월 중간까지 개인적으로 일이 좀 있어서 포스팅을 많이 작성하지 못했는데 그래프에 그대로 보이네요. 그 뒤로는 평일에만 포스팅을 작성해서 그런지 그래프가 일정하게 올라가 있습니다. 




2017년 한글2007 평범한 라이프에 총 방문자는?

10만+방문자에 별 3개를 받았는데요. 총 114,459명이 방문을 해주셨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흥미있는 주제로 더 열심히 포스팅 작성하겠습니다. 방문자 그래프를 보면 위에 작성한 포스팅 그래프와 어느정도 비슷하다는걸 알 수 있네요. 포스팅을 많이 작성하기 시작하고나서 방문자가 확 늘어나고 9월 중간부터 10월 중간까지 포스팅이 부진하니 방문자가 조금씩 줄어들고.. 11월부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신 주제로 포스팅을 작성 했는지 그래프가 확 올라갔네요. 흐뭇..



어떤 포스팅이 가장 인기가 있었나?

제가 2017년에 작성한 포스팅에서 과연 어떤 포스팅이 가장 인기가 있었는지 결산 내용에서 알려주었는데요. 중국 모바일게임 영웅총전 포스팅이 가장 인기가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그 인기가 많이 줄었지만 한참 짝퉁 오버워치가 인기가 있을때 작성한 포스팅이라서 영웅총전 인기와 같이 포스팅도 인기를 끌었네요.



가장 많은 공감을 얻은 포스팅은?

제가 2017년에 작성한 포스팅에서 어떤 포스팅이 공감을 많이 받았는지 결산 결과도 알려주었습니다. 드롭박스 다운로드에 대한 포스팅이 가장 많은 공감을 받았습니다. 포스팅을 작성하고 가끔 공감을 받은 포스팅이 있나? 하는 생각에 확인을 해보게 되는데요. 확인을 할 때 마다 0개의 공감을 보고 공감을 눌러주지 않으시는구나 라는 생각을 했었지만 드롭박스 포스팅은 달랐네요. 아마 드롭박스 포스팅만 공감을 받지 않았을까? 하는 예상을 해봅니다. 공감 많이 눌러주세요. ㅜㅜ 



결산 포스팅을 마감 하며..

많은 포스팅을 작성하고 매일 방문자가 얼마나 들어오는지.. 어떤 검색어로 방문을 해주셨는지.. 그런걸 확인하며 하루하루 기분이 좋았다가 씁쓸했다 했던것이 제 기억속에 또렷하게 남아있는 2017년인데.. 벌써 2018년 1월 6일이나 되었습니다. 살면서 조금씩 잊혀지는 2017년이 될 뻔 했지만 티스토리에서 제 블로그 2017년 결산을 보여주시니 오래도록 잊혀지지 않고 기억과 포스팅 속에 남아있을것 같습니다. 이런 멋진 기능을 제공하는 티스토리에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