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프리 파이어(Free Fire) 궁금했던 내용 해결하자

배틀그라운드의 인기가 아직 많아서 그런지 구글 플레이와 해외 iTunes를 통해 설치가 가능한 "프리 파이어(Free Fire)"도 한창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는 분들의 검색어를 보더라도 "프리 파이어(Free Fire)"에 관련된 검색어를 자주 볼 수 있었는데요. 검색어를 보니 제가 작성했던 "프리 파이어(Free Fire)"포스팅에서는 작성되지 않았던 내용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프리 파이어(Free Fire)"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지는 못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내용이나 잘못된 정보를 제가 작성 했다면 지적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첫번째 Q&A - "프리 파이어(Free Fire)" 팀 나가는 방법

팀을 나가려면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뒤로가기를 터치하시면 되는데요. 뒤로가기를 눌러 팀을 나가게 되면 상대방 화면에는

친구가 그룹을 떠났다는 창이 보이게 됩니다. 게임을 시작했는데 팀을 나가는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답변을 해드리자면 방법이 없습니다.




두번째 Q&A - "프리 파이어(Free Fire)" 자동매칭 끄면 어떻게 되나요?

팀을 생성하게 되면 대장은 팀 설정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4인 플레이를 하려면 스쿼드, 2인 플레이를 하려면 듀오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런데 시작버튼 위쪽에 자동 매칭이라는 기능은 무엇일까요?

팀 설정을 2인 플레이인 듀오로 설정을 하게 되면 팀에 빈 자리가 없어 자동 매칭이 작동되지 않으니 4인 플레이인 스쿼드로 설정을 하고 자동 매칭에 체크를 한 상태에서 플레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이 시작되니 팀원이 처음 시작했던 2명(이맛이야, 한글2007)을 제외한 모르는 사람 2명이 팀에 추가가 되어 있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팀 설정은 아까와 같이 스쿼드로 해놓고 자동 매칭에 체크를 해제한 상태에서 시작을 해보겠습니다.

자동 매칭을 해제하고 시작을 했을때에는 팀이 처음 시작했던 (이맛이야, 한글2007)두명 외에 모르는 사람은 추가되어 있지 않은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동 매칭은 팀 설정을 듀오나 스쿼드로 했을때 팀에 빈 자리가 있는 경우 자동 매칭을 통해 내가 알지 못하는 플레이어를 채워넣는 기능이 자동 매칭입니다. "프리 파이어(Free Fire)"를 친구 없이 플레이를 하는데 팀 플레이가 하고 싶은 사람을 위한 기능이라 볼 수 있겠네요.



세번째 Q&A - "프리 파이어(Free Fire)" 이름 바꾸는 방법

처음에 생성한 이름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이름을 바꾸고 싶은 분들이 계신것 같은데요. 아쉽게도 "프리 파이어(Free Fire)"는 처음에 생성한 이름을 변경하는 기능은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프리 파이어는 로그인을 3가지 방법을 하실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서 페이스북으로 로그인을 해서 이름을 생성 했다면 페이스북 로그인을 제외한 나머지 2가지 방법으로 로그인을 했을때 새로운 이름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네번째 Q&A - "프리 파이어(Free Fire)" 아이폰으로 하는 방법

아이폰으로 프리 파이어가 플레이가 가능할까요? 답변을 하자면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입니다. 하지만 제가 아이폰을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정확한 답변이 아닐 수 있습니다. 한국 iTunes에서 프리 파이어를 검색하게 되면 아쉽게도 검색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런데도 아이폰에서 "프리 파이어(Free Fire)"를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그 방법은 바로 해외 iTunes계정을 가입하고 해외 iTunes에서 "프리 파이어(Free Fire)"를 설치하면 되는데요. 아직 한국 iTunes에는 "프리 파이어(Free Fire)"가 등록이 되어있지 않아서 해야 iTunes를 통해서만 설치를 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해외 iTunes계정을 통해 "프리 파이어(Free Fire)"를 설치하고 다시 한국 iTunes로 변경을 해도 "프리 파이어(Free Fire)"는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해외 "프리 파이어(Free Fire)" 설치 링크를 클릭 하시면 미국 iTunes에 등록된 "프리 파이어(Free Fire)"를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