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tBoot스킨 티스토리 포스팅 좌 우 빅사이즈 버튼 없애는 방법

티스토리에 FastBoot스킨을 적용하고 지금까지 꽤 오랜 시간 사용을 해왔지만, 불편하다거나 거슬리는부분 없이 지금까지 잘 사용을 하다가 오늘 갑자기 포스팅 좌 우에 보여지는 빅사이즈 버튼이 거슬린다 느껴지게 되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좌 우 빅사이즈 버튼을 한번도 눌러본적 없고 방문해 주신 분들도 사용을 안하실 것 같아 없애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지금 제 티스토리에 스크롤바가 가끔씩 하나가 더 생기는 현상이 발생되고 있어서 문제인데 해결 방법을 찾지 못해 답답하네요. 스크롤바가 하나 더 생기는 문제를 해결해 보려고 어쩌어찌 하다보니 포스팅 좌 우 빅사이즈 버튼이 거슬려 제거까지 해버리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포스팅 좌 우 빅사이즈 버튼이 뭐야?

FastBoot스킨을 적용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보셨을 버튼이지만 이 버튼을 뭐라고 불러야 하는지 모르셨던 분들이 계셨을 텐데요.

메인화면에서는 보이지 않고 포스팅 화면에서만 보이는 좌 우 빅사이즈 버튼은 현재 보고있는 포스팅 페이지에서 좌측에 있는 버튼은 현재 보고있는 포스팅 페이지 이전에 작성된 포스팅으로 이동되고 우측에 있는 버튼은 현재 보고있는 포스팅 다음에 작성된 포스팅으로 넘어갈 수 있는 버튼입니다. 제가 잘 활용을 하지 못해서 그런지 한번도 눌러본적이 없는 버튼인데요. 작성자인 저를 제외하고 빅사이즈 버튼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바로 블로그를 방문한 방문자들 입니다. 방문해 주시는 분들은 검색 사이트에 검색어를 입력해서 본인이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는데 방문자가 보고있는 정보를 작성한 포스팅 이전이나 다음 포스팅에 작성자가 어떤 포스팅을 작성 했는지 궁금해서 버튼을 클릭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거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좌 우 빅사이즈 버튼 없애기

블로그 관리에 꾸미기 항목에 있는 HTML / CSS 편집을 클릭해 주세요.

HTML항목 아무곳에나 클릭을 해놓고 CTRL + F를 눌러 검색을 열어 "빅 사이즈"를 검색해 주세요.

검색된 빅사이즈 설정에서 붉은색으로 밑줄친 코드(<!--좌우 버튼 숨김)를 작성해 주시면 좌 우 빅사이즈 버튼이 비활성화로 바뀌면서 사라지게 됩니다. <!-- 코드를 작성하면 그 부분부터 아래에 <!--F 데스크탑용 네비게이션 바 시작 -->코드 끝 부분에 -->가 있어서 그 부분까지 비활성화로 인식이 됩니다. <!-- 코드 외에 /* 나 // 코드는 인식되지 않으니 <!-- 코드를 입력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제 위쪽에 저장을 클릭해 주세요.



적용이 잘 되었는지 확인

소스 코드를 변경하는 작업을 했기 때문에 내가 변경을 잘 했는지 실수를 했는지 확인을 해보셔야 하는데요.

변경된 설정이 잘 적용되어 좌 우에 있던 빅사이즈 버튼이 사라져 있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