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모바일게임 "스타커맨더 : RTS" 친구추가 하기

스타크래프트 모바일게임 스타커맨더 : RTS 다운받고 접속하기

 게임을 즐기는데 친구와 같이 게임을 하고 싶으신가요? 이번 포스팅은 친구와 같이 게임을 하기 전 준비 단계인 친구추가 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해 보려 합니다. "스타커맨더 : RTS" 친구추가 하셔서 친구와 대결하기 위한 준비를 해보세요.


보통 제가 설명했던 모바일게임은 친구추가를 하면 친구추가를 하는 기기와 친구추가를 받는 기기로 나누어서 작성을 했었는데요. "스타커맨더 : RTS"는 다른 모바일게임이랑 다르게 친구추가 하는 기능은 있지만 친구추가를 받는 기능은 없습니다. 



"스타커맨더 : RTS" 친구추가 하기

게임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친구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친구 창에서 친구 검색을 선택 하시고 친구로 추가할 닉네임을 입력하신 다음에 검색을 터치해 주세요.

저는 친구로 추가할 닉네임 이맛이야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친구추가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친구 창에서 친구목록을 보시면 추가한 친구가 등록되어 있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이렇게 되면 친구로 추가된 이맛이야 기기로 친구추가 요청이 가야 하는데요. "스타커맨더 : RTS"는 그런 기능이 없습니다. "스타커맨더 : RTS"의 친구 기능은 서로 친구가 맺어지지 않고 친구추가 요청이 오지 않아서 누가 나를 친구로 추가를 했는지 알지 못합니다. 




친구추가 요청은 오지 않는다!

위에서도 설명을 했지만 "스타커맨더 : RTS"는 친구가 나를 친구로 추가 했어도 나에게는 누가 나를 친구로 추가했다는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서로 대화를 통해서 각자 친구추가를 해주셔야 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내용에 한글2007이 이맛이야를 친구로 추가 했지만 이맛이야도 한글2007을 친구로 추가해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친구추가를 각자 해야하는 불편한 "스타커맨더 : RTS"의 친구 기능은 말만 친구지 사실 짝사랑 아닙니까? 친구 버튼의 이름을 짝사랑으로 변경해야 할 것 같은데 말이죠. 누가 나를 친구로 추가 했으면 내가 수락을 해줘야 친구가 되는것이지 누가 나를 친구로 추가했는지도 모르는데 그게 친구가 맞는건지 의문입니다. 이건 개발사 측에서 빠르게 수정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