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ival Squad 친구와의 팀전을 준비하자. 친구추가 하는 방법

Survival Squad 다운받고 로그인 / 언어 변경 하는 방법을 하셨다면 이제 "Survival Squad (서바이벌 스쿼드)"를 더욱 재미있게 플레이를 하기 위한 친구와의 팀전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팀전을 하기 위한 준비 단계인 친구추가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식 배그, 짝퉁 배그 모두 솔플도 재미가 있지만 친구와의 팀플레이도 또 다른 재미가 있죠. 친구추가 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은 친구추가 요청을 보내는 기기와 친구추가요청을 받는 기기로 나누어서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친구추가 요청을 보내는 기기

게임 메인화면 왼쪽 상단에 보시면 사람 두명이 그려져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터치를 해주세요.

위쪽에 친구의 닉네임을 입력하셔서 오른쪽에 Search를 터치해 친구를 검색해 주세요. 닉네임을 입력하기 어려운 사람이 친구추가 요청을 보내는게 좋습니다. 한자나 이모티콘을 사용한 닉네임은 입력하기 귀찮고 어려우니까요. 친구의 닉네임을 검색해서 친구가 아래쪽 All Player에 검색이 되었다면 검색된 친구 닉네임 오른쪽에 있는 Add 버튼을 터치 합니다.

Add를 터치하게 되면 이런 창이 뜨게 되는데요. 이 창에 입력하실 내용은 친구에게 보낼 친구추가 요청에 메시지를 입력하는 창입니다. 저는 테스트를 위해서 '나야 임마'라고 입력을 해보았는데요. 친구에게 어떻게 보여지는지는 아래쪽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친구가 친구추가 요청을 OK하게 되면 친구에 등록이 되는데요. 친구 창을 한번 나갔다가 다시 들어와야 친구 목록에 추가된 친구의 닉네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친구추가 요청을 받는 기기

요청을 보내는 사람은 닉네임을 입력하고 검색을 해서 친구추가 요청을 보내는 귀찮은 작업을 해야 하지만 친구추가 요청을 받는 사람은 한번의 터치로 끝이 나는데요.

게임 진행중이 아니라면 친구추가 요청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친구추가 요청을 보내는 사람이 입력했던 '나야 임마'라는 메시지가 요청을 보낸 사람의 닉네임 아래쪽에 보여지고 있네요. 한글 닉네임이라면 친구라는걸 쉽게 확인할 수 있지만 영어로 된 닉네임을 사용하거나 어려운 닉네임을 사용하는 사람이 친구추가 요청을 보냈을 경우에는 이 닉네임이 친구가 맞는지 헷갈리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요. 이렇게 친구추가 요청을 보낼때 메시지를 같이 입력해서 친구추가 요청을 하게 되면 요청을 보낸 사람이 친구의 닉네임인지 헷갈리지 않아도 되니 괜찮은 시스템인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