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ival Squad 모든 준비를 끝마쳤다 친구와 파티하기

Survival Squad 다운받고 로그인 / 언어 변경 하는 방법 와 Survival Squad 친구와의 팀전을 준비하자. 친구추가 하는 방법을 다 보셨다면 이제 친구와 같이 게임을 하기 위한 모든 준비를 끝내셨습니다. "Survival Squad(서바이벌 스쿼드)"는 친구와 어떻게 파티를 해서 게임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보이스 채팅을 하는 방법까지 작성을 해보도록 할게요.


"Survival Squad(서바이벌 스쿼드)"는 Free Fire와 같이 구글 플레이에서 설치가 가능한 게임이라 그런지 다른 중국 짝퉁 배그와 비교히면 한국에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입니다. "Survival Squad(서바이벌 스쿼드)" 친구를 초대하고 게임을 시작하는 방법은 친구를 팀에 초대하고 팀을 설정하는 기기와 팀에 초대를 받는 기기로 나누어서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친구를 팀에 초대하는 기기

게스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서 한글2007이라는 닉네임을 만들고 캡쳐를 했었는데요. 오늘 갑자기 게임이 접속되지 않아서 앱 데이터를 삭제하고 다시 접속을 했더니 기존 한글2007로는 접속이 안되고 새로운 캐릭터를 생성해야 했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시는 분들은 게스트 계정이 아닌 페이스북이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추천합니다. 친구를 팀에 초대를 하시려면 게임 메인화면 왼쪽 상단에 있는 사람 두명이 그려진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친구로 추가되어 있는 닉네임을 확인해 보시고 Online으로 되어 있다면 오른쪽에 Invite를 터치해서 팀 초대요청을 보내주세요.

친구가 팀 초대요청을 OK하게 되면 팀에 들어오게 되는데요. 우측을 보시면 설정을 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위쪽에 Area는 지역을 선택하는 설정입니다. 아래에 Mode는 팀 모드를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DUO는 2인 SQUAD는 4인입니다. DUO나 SQUAD중에 아무거나 선택을 하셔도 되는데요. 중요한건 아래에 있는 Auto-Match Mates입니다. DUO는 2인 설정이니 팀에 빈자리가 없어서 Auto-Match Mates가 체크되어 있더라도 상관이 없지만 SQUAD는 4인 설정인데 팀원이 본인 포함해서 2명밖에 없다면 팀에 빈자리가 2개가 생기게 되죠. 그때 Auto-Match Mates가 체크되어 있으면 게임을 시작하면 빈자리 2개를 모르는 사람으로 채워서 4인 팀으로 플레이를 하셔야 합니다. 모든 준비가 끝이 났다면 아래에 READY를 터치해서 게임을 시작할 준비를 해주세요.




팀에 초대를 받는 기기

게임시작한 상태가 아니라면 친구가 팀에 초대를 했을 때 위 이미지와 같이 팀 초대 팝업이 뜨게 됩니다. 팀에 들어가시려면 OK를 터치해 주세요.

팀원은 따로 팀 설정을 하지 않는데요. 이미지 오른쪽에 보이는 팀 설정은 팀장이 팀 설정을 어떻게 해놓았는지 확인만 가능합니다. 자동으로 READY가 되지 않기 때문에 게임을 시작할 준비가 되셨다면 아래쪽에 READY를 터치해 주세요. 팀에 들어와 있는 플레이어가 모두 READY를 하게 되면 매칭이 시작되고 게임을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친구와 보이스 채팅을 해보자

팀으로 게임을 플레이 하게 되면 보이스 채팅을 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보이스 채팅을 하시려면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스피커와 마이크 버튼을 활성화 해주셔야 하는데요. 스피커가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마이크만 따로 활성화 하실 수 없습니다. 두개의 버튼이 모두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먼저 스피커를 활성화 해주셔야 마이크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게임이 시작되고 나서 보이스 채팅을 하시려면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스피커와 마이크 버튼을 활성화 해주시면 보이스 채팅을 하실 수 있습니다.



"Survival Squad(서바이벌 스쿼드)" 아쉬운 부분

포스팅을 작성하기 위해서 베가아이언2와 넥서스7 2세대에 "Survival Squad(서바이벌 스쿼드)"를 설치 해서 플레이를 해보면서 느꼈던 아쉬운 부분을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두개의 기기 공통적으로 아쉬웠던 부분은 게임 ping이 일정하지 않고 좋았다가 나빴다가 계속 바뀌어서 렉이 발생되어 부드러운 게임을 하지 못하는것이 가장 아쉬웠습니다. 게임을 시작하고 건물로 들어갔는데 화면에 전혀 보이지 않았던 적이 갑자기 눈 앞에 나타나서 죽었던 경험도 있었습니다. 이어서 아쉬웠던 부분은 넥서스 7 2세대에서 느낄 수 있었는데요. 지금까지 작성된 "Survival Squad(서바이벌 스쿼드)" 포스팅을 보셨다면 어쩌면 눈치를 채고 계신 분들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바로 화면 비율이 맞지 않을때 좌 우의 화면이 잘려서 보여지고 있는 문제입니다. 게임 화면 출력이 기기 화면 왼쪽과 오른쪽에 맞추어 보여지는게 아닌 위 아래에 맞추어 보여지고 있어서 왼쪽 오른쪽이 잘린 상태로 게임을 플레이를 해야 했습니다. 예전 기기인 LG Optimus Vu(옵티머스 뷰)로 "Survival Squad(서바이벌 스쿼드)"를 플레이를 하게 되면 왼쪽 오른쪽 화면이 엄청 잘려서 출력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또 하나 아쉬웠던 부분은 게임을 플레이 하는데 안전구역에 대한 부분 입니다. 위 이미지에 마지막 안전 구역이 보여지고 있는데요. 플레이를 할 때 마다 안전구역이 랜덤으로 결정되긴 하지만 땅이 포함되지 않은 물 위가 안전구역인 경우가 있었습니다. 마지막 전투를 바다에서 해야 하다니.. 땅이 저렇게 넓은데 말이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