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작업 표시줄에 피플 (인물) 없애기

윈도우10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고나서 작업 표시줄에 피플 (인물)이 생겨난걸 알고 있었지만 사용할 생각도 없고 불편함도 없었기 때문에 그러려니 했는데, 언젠가부터 눈에 거슬리기 시작을 했습니다. 사용하지도 않고 눈에 거슬리는 피플 (인물)을 작업 표시줄에서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의 모든 기능을 사용해줬으면 하는 마음은 알겠지만 사용하지 않던 기능이나 프로그램을 갑자기 업데이트 통해서 추가가 되었다고 모든 사람이 좋아하며 사용하는건 아니니까요.



업데이트를 하고나서 생긴 이건 뭐지?

저번에 윈도우10 업데이트를 하고나서 작업 표시줄에 이상한 버튼이 생겨났습니다.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인물이라고 나오는데요. 클릭을 해보면 설정도 해줘야 하고 뭔가 사용하고 싶지 않은 기능이었습니다.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버튼이지만 계속 눈에 보여지는 작업 표시줄에 있다보니 눈에 거슬리더군요.



피플 (인물) 없애는 방법

화면 왼쪽 아래 (작업 표시줄 제일 왼쪽)에 있는 시작 버튼을 눌러 톱니바퀴 버튼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윈도우즈 설정 화면에서 개인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개인 설정 화면에서 왼쪽에 메뉴들 중에 작업 표시줄을 선택해 주세요.

작업 표시줄 설정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려보면 피플 항목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피플 항목에 3개의 스위치 버튼에서 제일 첫번째 버튼을 켬에서 끔으로 바꿔 주세요.

첫번째 스위치 버튼을 끔으로 바꾸면 아래쪽 2개의 스위치 버튼도 자동으로 끔으로 바뀌게 됩니다.



작업 표시줄에 피플 (인물) 없어졌나?

버튼 하나를 켬에서 끔으로 바꾸니 작업 표시줄이 예전으로 돌아갔습니다. 눈에 거슬리기 시작했던 피플 (인물) 버튼이 깔끔하게 사라졌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