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이 안되는 앱을 설치하자 APKPure 설치하기

게임 앱을 설치 하려고 플레이 스토어에 검색을 했는데 결과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분명히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가 된 앱이지만 국가 제한으로 한국에서는 검색 결과로 나오지 않게 되는데요. 이런 경우 구글 앱 마켓인 플레이 스토어가 아닌 해외 앱 마켓인 APKPure를 이용하면 설치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한글도 지원하는 게임 앱인데 왜 국가 제한으로 한국에서 설치를 하지 못하게 해놓았는지 궁금하네요.

 

반응형

 

국가 제한이라니..

짝퉁 배그 게임인 RULES OF SURVIVAL을 설치 하려고 플레이 스토어에 검색을 해보니 나오지 않더군요. 그래서 구글에 RULES OF SURVIVAL를 검색해 보니 분명하게 플레이 스토어에는 출시가 되어 있습니다.

구글 검색을 통해서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 보니 "기기를 사용하는 국가에서 설치할 수 없는 항목입니다."라는 이유로 설치를 할 수 없었습니다. 

 


APKPure 다운받기

해외 앱 마켓인 APKPure를 이용하면 국가 제한으로 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를 하지 못하는 앱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APKPure는 apkpure.com링크를 클릭 하시면 사이트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APKPure사이트로 이동 하시면 Using APKPure App에 Download 버튼이 있습니다. 터치해 주세요.

다운받을 수 있는 APKPure는 정식 버전과 베타 버전 두가지가 있는데요. 불안정한 베타버전 보다는 정식 버전을 다운받아서 설치를 하시는걸 추천해 봅니다. 정식이나 베타나 크게 차이는 없으니까요.

 

다운받는 페이지로 이동하고 조금 기다리시면 파일을 다운로드 할건지 물어보는 창이 뜨게 됩니다. 크롬이 아닌 다른 브라우저의 경우에는 위 이미지와는 다르게 APKPure.apk가 바로 다운 받아 질 수 있습니다. 다운을 받을건지 물어보는 창이 뜬다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APKPure 설치하기

APKPure.apk파일이 다운이 완료되었다면 실행을 하셔서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APKPure.apk파일을 실행 했는데 위 이미지와 같이 바로 설치화면으로 넘어간다면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다른 제조사의 스마트폰이라면 위와같이 경고창이 뜨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라면 설정을 터치해 주세요.

보안 설정에 보면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이 비허용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다운받은 apk파일을 실행하면 경고창이 뜨는것입니다.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을 터치해 주세요.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정을 계속 허용으로 변경하지 않고 이번에만 설치 허용으로 하고서 다운받은 apk를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다운받은 apk파일은 보안 문제가 있기 때문에 이번에만 설치 허용으로 해놓으시고 아래쪽에 허용을 터치하셔서 APKPure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