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알패스 서비스 종료 데이터 백업

인터넷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고나서 오랫만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려고 보면 내가 어떤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가입을 했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가 자주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 아주 편리하게 로그인을 하는데 사용하고 있는 알패스가 서비스 종료를 한다고 합니다. 작년에 16만명의 회원 정보가 유출되는 사건이 있고나서 로그인에 보안 기능을 추가 했지만 피해가 컸던 만큼 서비스 종료는 어쩔 수 없는 선택이 아니었나 생각을 해봅니다.


제 경우에도 누군가가 다른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했다는 메일이 오고 비밀번호 변경을 시도했다는 메일이 오는 피해를 입기는 했지만 그래도 알패스의 편리함 때문에 계속 사용을 해왔는데 서비스 종료를 한다고 하니 아쉬운 마음이 생기네요. 이제 사이트 계정은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하나 고민입니다.



왜 공지를 사이트에서만?

저번 알패스 해킹때에도 작성했던 포스팅 알패스 개인정보 유출.. 이건 피해가 엄청난거 아닌가?을 확인해 보시면 정작 알패스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은 공지가 초반에는 사이트만 보여졌었는데 이번에 서비스 종료도 역시나 알패스만 사용하고 있는 사람은 아무것도 모르고 사이트를 확인해 본 사람만 알패스가 서비스를 종료 하는지 알게 되네요.

왜 알패스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에게는 서비스 종료 공지는 보여주지 않고 사이트에만 보이게 해놓은건지 답답하네요. 알패스를 사용할때 무조건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로그인을 하고나서 공지를 띄워주면 데이터 백업을 할 시간도 넉넉하고 좋을텐데 말이죠.

알패스를 확인해 보니 지원 종료 안내라는 배너가 생겨있는걸 확인을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배너를 못보고 백업을 못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알패스 데이터 백업하는 방법

데이터 백업은 익스플로러에 설치된 알패스나 스윙 브라우저에 기본으로 사용이 가능한 알패스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알패스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보면 MENU버튼이 있습니다. 클릭을 해주세요.

알패스 메뉴를 확인해 보면 "알패스 데이터 목록 다운로드(.csv)"가 있습니다. .csv는 엑셀 확장명입니다. 엑셀과 한셀에서 실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을 해주세요.

알패스 내보내기에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고 인증번호를 입력해서 인증에 성공하면 아래쪽에 "알패스 목록 다운로드" 버튼이 활성화가 됩니다. 클릭을 해주세요.

데이터 파일을 원하는 위치에 저장을 해주시면 됩니다. 파일 이름을 확인해 보시면 백업 파일을 저장하는 현재 날짜로 입력이 되어있기 때문에 백업 파일을 다운 받으셔도 알패스를 계속 사용 하시면서 추가적으로 알패스에 저장된 계정이 있다면 나중에 다시 데이터 파일로 저장을 해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