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지구생: 자격전장 혼자보다 둘이 좋다 친구와 같이 게임을 하는 방법

절지구생: 자격전장 나와 게임을 같이 할 친구 추가 하는 방법 포스팅을 보시고서 친구 추가까지 하셨다면 이제 친구와 같이 게임을 플레이 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혼자 플레이를 하는것도 재미가 있지만 친구와 같이 하는 재미도 있는것이 바로 배틀그라운드 인데요. 어떻게 친구와 같이 게임을 할 수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격전장이 PC용 배틀그라운드와 똑같게 제작이 된 게임이라서 그런지 중국에서나 한국에서 전군출격보다 인기가 더 있는것 같습니다.


TapTap앱에서 랭킹을 보더라도 1위는 자격전장이 차지하고 있는걸 볼 수 있으니까요. 그렇다고 전군출격이 재미가 없는건 아닙니다. 이번 포스팅도 역시 보시기 편하게 팀에 친구를 초대할 기기와 팀에 참여하게 될 기기로 나누어서 작성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팀에 친구를 초대할 기기

게임 메인화면에 보시면 왼쪽 아래에 중국어로 작성되어 있고 1/1로 표시가 되고 있는걸 보실 수 있는데요. 이건 바로 접속한 친구/전체 친구 숫자가 표시되어 있는것 입니다. 저는 친구를 1명만 추가를 하였기 때문에 숫자가 1로 표시가 되고 있는데요. 0/1로 표시가 된다면 접속된 친구는 0명이고 전체 친구는 1명이라는 표시가 되겠습니다. 이 부분을 터치해 주세요.

친구 목록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접속해 있는 친구 오른쪽에 + 버튼이 보이는데요. 터치를 해서 팀에 참가 요청을 보내주세요.

친구가 팀 참가 요청을 수락하게 되면 게임 메인화면에 친구가 추가되어 있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팀장은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많은 짝퉁 게임에서도 설명이 된적이 있지만 정식 모바일 배틀그라운드에서도 설명이 필요해 보이는 설정이 있습니다.

게임시작 버튼 아래에 반짝이는 버튼을 터치해 보면 팀 인원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보여지게 되는데요. 팀이 생성이 된 상태이기 때문에 1인은 자물쇠로 막혀 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아래에 2인과 4인 중에서 원하는 설정을 터치해 주시면 되는데요. 2인 팀이라도 4인 팀으로 설정 하셔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아무 설정으로 선택해 주세요.

붉은색으로 표시한 체크 설정이 있기 때문에 2인 팀이라도 4인 팀으로 설정 하셔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말씀을 드린 것입니다. 기본 설정은 체크가 되어 있는 상태 인데요. 이 설정이 바로 팀에 빈 자리가 있는 경우에 모르는 플레이어를 팀에 추가해서 플레이를 하겠다는 설정입니다. 2인 팀이지만 4인 팀으로 설정을 해놓았다 하더라도 이 부분을 체크 해제를 하고 게임을 시작하게 된다면 팀에 빈자리가 있더라도 2인 팀으로 게임을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팀에 참여하게 되는 기기

친구가 나를 팀에 참여하게 초대 요청을 보내게 되었다면 게임 메인화면에 위와같이 팝업 창이 보여지게 되는데요. 대략 5초의 시간 제한이 있기 때문에 시간 안에 v버튼을 터치하지 않는다면 자동으로 거절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v버튼을 터치해서 팀에 참가해 주세요.

팀에 참여를 하게 되면 게임 메인화면에 친구가 보여지게 됩니다. 팀에 참여한 플레이어는 게임 시작이나 팀 설정을 하실 수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보이스 채팅은 어떻게 할까?

뭐니뭐니 해도 배틀그라운드에 팀으로 플레이를 했을 경우 보이스 채팅이 지원이 되어야 재미나게 소통을 하며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얼마전 작성한 짝퉁 배그 게임에 보이스 채팅을 지원하지 않아서 아쉽다고 작성을 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다행 스럽게도 정식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는 보이스 채팅을 지원하고 있어서 재미나게 게임을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 메인화면에서 팀에 참여하게 되었을때 화면 오른쪽 아래에 보이스 채팅을 켜고 끌 수 있는 버튼이 생겨나게 되는데요. 기본 설정은 마이크가 off가 되어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마이크 버튼을 터치해서 on으로 변경을 해주셔야 보이스 채팅을 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 메인화면에서 마이크를 on으로 변경하지 않고 게임을 시작했을 경우에는 플레이 화면에 오른쪽 위에 마이크 버튼을 찾으실 수 있는데요. 게임 메인에서 마이크가 off가 되어 있었다면 게임 플레이 화면에서도 off로 되어있기 때문에 역시 마이크 버튼을 터치해서 on으로 변경해 주셔야 보이스 채팅을 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 메인에서 마이크를on으로 해놓은 상태에서 게임을 시작 했다면 플레이 화면에서도 계속 마이크 버튼은 on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다시 on으로 변경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