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없는 기기에 APK 다운받고 설치하기

스마트폰 가격이 너무 비싸서 가성비 스마트폰을 찾다 보니 중국에서 출시된 스마트폰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중국에서 출시된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그대로 탑재하지 않고 자기네들 입맛에 맞게 커스텀한 운영체제로 탑재를 하고 있다 보니 플레이 스토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그 외에도 플레이 스토어가 설치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실수로 플레이 스토어를 삭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플레이 스토어를 실수로 삭제 했거나 설치되어 있지 않은 기기를 구매했을 경우에 APK 파일을 다운받아서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플레이 스토어 APK 다운받기

구글에서 "플레이 스토어 APK"를 검색하면 많은 사이트에서 다운을 받을 수 있겠지만 아무래도 다운받는 APK 파일은 수정이 가능하다는 불안함이 있는데요. 그래서 정식 마켓은 아니지만 꽤 큰 마켓인 APKPure사이트에서 다운을 받는 방법으로 설명을 해볼까 합니다. APKPure앱을 설치하고 편하게 플레이 스토어를 설치하실 수 있겠지만 저번에 작성했던 APKPure앱이 불안하다면 인터넷 사이트에서 다운받기 포스팅을 읽어 보시면 왜 사이트로 설명을 해드리는지 아시게 될 것 같습니다. 

apkpure.com링크를 클릭 하시면 APKPure사이트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 오른쪽 상단에 돋보기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검색어 입력하는 공간에 반드시 "play store"를 입력하시고 검색을 해주셔야 합니다. 한글로 "플레이 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로 검색을 하시면 결과가 나오지 않고 영어로 "play store"가 아닌 "playstore"로 검색을 하시면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는점 알아 두시고 꼭 "play store"로 검색을 해주세요. 검색된 "Google Play Store"를 터치해 주세요.

"Google Play Store" 페이지를 보시면 현재 다운받을 플레이 스토어의 버전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혹시라도 버전이 낮으면 어떻게 하나 걱정을 하실텐데 플레이 스토어를 낮은 버전으로 설치를 하더라도 설치된 플레이 스토어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가 없으니 Download APK가 써있는 녹색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Google Play Store Downloading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면 조금의 기다리시면 apk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apk 파일 설치

정식 마켓에서 다운받은 앱이 아니고 인터넷에서 apk 파일을 다운받아서 설치를 해야 하기 때문에 따로 보안 설정을 해제하지 않은 기기라면 무조건 보안 관련해서 앱을 설치하기 전에 알림이 뜨게 되는데요. 설정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보안 설정으로 이동하면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이라는 항목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터치를 해주세요.

이번에만 설치 허용은 그대로 두시고 아래에 허용을 터치하시면 설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보안 설정은 제조사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위에서 설명한 화면대로 진행이 안될 수 있습니다. 왠만하면 알림에서 보안 설정으로 이동하는 버튼이 있지만 설정하는 버튼이 없다면 임시로 설정을 허용해 주시면 되는데요. 보안 설정은 기기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앱을 들어가시면 보안 메뉴를 찾으실 수 있는데요. 보안 메뉴로 이동해 보시면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항목을 찾아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