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Chat (위챗) 앱에서 계정 탈퇴(삭제) 하는 방법

최근에 모바일 배틀그라운드가 오픈 테스트를 시작하게 되면서 한국에서도 정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포스팅을 작성하는 날짜 기준으로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는 WeChat과 QQ 두가지 방법으로 로그인을 하실 수 있다보니 지금까지 사용하지 않았고 관심도 없었던 WeChat이나 QQ에 가입을 해서 로그인을 하고 있습니다.


게임 로그인이나 해외 친구와 채팅을 하기 위해서 등등 여러 이유로 가입한 WeChat을 이제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다면 계정 탈퇴(삭제)를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명은 WeChat앱에서 하는 방법으로 설명이 됩니다. 새로운 버전 6.6.2에 계정 삭제 위치가 변경 되었습니다. WeChat(위챗/웨이신) 6.6.2 버전 새로운 계정 삭제 방법 포스팅을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WeChat앱에서 계정 탈퇴(삭제)는 어디에 있나

캡쳐 이미지 가운데에 흰색 빈 공간이 많아서 편집을 하였습니다. WeChat앱을 처음 실행하면 보여지는 채팅 목록 화면입니다. 화면 오른쪽 아래에 "나"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나" 화면에서 제일 아래에 있는 "설정"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설정" 화면에서는 제일 위에 있는 "계정 보안"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계정 보안" 버튼이 제일 위에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계정 보안" 화면에서는 목록 아래쪽에 있는 "추가 보안 설정"을 찾아서 터치해 주세요.

"추가 보안 설정" 화면 제일 아래에 "계정 삭제" 버튼을 찾았습니다. 다른 블로그의 글을 보면 "계정 삭제" 버튼은 이렇게 복잡하게 숨어있지 않았는데 앱 업데이트를 진행 하면서 복잡한 위치에 숨어버렸네요.




WeChat 계정 삭제 진행하기

"계정 삭제"를 터치 하시면 새로운 창이 열리게 되는데요. 어렵게 영어로 글이 길게 작성되어 있지만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려보시면 삭제를 진행할 수 있는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Next버튼 위쪽에 체크가 되어있지 않으면 Next버튼은 활성화가 되지 않으니 체크를 하시고 Next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계정 삭제 화면으로 넘어가면 드디어 Delete버튼이 보이네요. 하지만 위쪽에 계정을 삭제하는 이유를 입력해야 하는 공간이 있는데요. 이곳에 글을 작성하지 않으면 Delete 버튼을 터치해도 넘어가지 않으니 아무 글이나 작성해 주시고 Delete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WeChat 계정 삭제가 완료 되었습니다. Done 버튼을 터치해 주시면 계정 삭제가 모두 끝나게 됩니다.



계정 삭제는 잘 되었는가

힘들게 계정 삭제 버튼이 있는 위치로 찾아가서 계정 삭제를 진행 했는데 확실하게 내 계정이 삭제가 되었는지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계정 삭제를 했기 때문에 전화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시도해 보았는데 계정 또는 암호 오류라는 창이 뜨는걸 확인 하였습니다. 계정 삭제가 잘 되었네요. 다시 WeChat계정이 필요할 때가 온다면 그때 다시 새롭게 가입을 하겠네요. 또 만나자구요 WeChat~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