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지구생 중국어로 날라오는 앱 알림 꺼버리기

모바일로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 하려고 중국에서 개발된 절지구생 자극전장과 전군출격을 설치하였습니다. 물론 중국 앱 마켓인 TapTap을 통해서요. 예전에는 거의 오지 않았던 앱 알림이 최근 들어서 하루에도 몇 번씩 상단바에 와있는걸 보게 되었는데요. 한국어로 앱 알림이 온다면 무슨 내용인지 읽어라도 보겠지만 중국에서 개발된 앱이다보니 중국어로 작성된 앱 알림이 오니까 무슨 내용인지도 모르는 앱 알림으로 인해서 괜히 스마트폰에 배터리가 빨리 닳는 느낌입니다.


안드로이드는 기본적으로 앱 알림을 끄는 설정을 제공하고 있는데 우리는 평소 설정에 전혀 관심이 없다 보니 이런 설정이 있는줄도 모르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포스팅 설명을 작성 하는데 사용한 기기는 갤럭시S6로 안드로이드 버전은 7.0입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6.0 이상부터 설정은 크게 다르지 않으니 어렵지 않게 앱 알림을 끄실 수 있습니다.  



읽을 수 없는 앱 알림 무슨 말이야?

하루에도 몇번씩 알림창에 보이는 중국어는 내가 중국사람인가 헷갈리게 만들고 있습니다. 보통 한국사람에게 앱 알림을 아무리 보내봤자 그저 읽지 못하는 그림일뿐 차라리 앱 알림이 보여지지 않게 해놓는게 편할것 같습니다.




앱 알림을 꺼버리자

설정 앱을 터치해서 설정으로 이동 합니다.

설정 화면에서 스크롤을 움직여 "애플리케이션"을 찾아 터치해 주세요. "애플리케이션 관리자"로 작성되어 있는 기기도 있습니다.

설치되어 있는 절지구생을 스크롤을 움직여 찾습니다. 자극전장과 전군출격 두개 다 설치가 되어 있지만 자극전장 앱 알림을 끄는걸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전군출격만 설치되어 있으신 분은 전군출격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애플리케이션 정보에서 앱 알림 설정이 있는 "알림" 메뉴를 찾아 터치해 주세요.

알림 허용이 기본값 ON으로 되어 있는것을 터치해서 OFF로 변경해 주시면 앱 알림이 오지 않게 됩니다. 모든 앱에서 앱 알림이 오지 않는것이 아닌 선택한 앱애서만 앱 알림이 오지 않는 설정이니 다른 앱도 앱 알림을 끄려면 그 앱을 선택 하시고서 알림 허용을 OFF로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