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Chat(위챗/웨이신) 6.6.2 버전 새로운 계정 탈퇴 방법

어제 저녁에 티스토리에 위챗 계정 삭제하는게 사라졌다는 댓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계정 삭제가 어디로 이동이 되었나 확인을 해보았는데요. 다른 분들이 작성하신 위챗 계정 삭제 옛날 포스팅을 읽어보니 정말 위챗은 업데이트를 하면 계정 삭제를 옮기는게 취미인것 같습니다. 엄청 여러번 변경이 되었더군요.


이번 포스팅은 위챗 6.6.2버전에 변경된 계정 삭제를 알려드리는 내용이 작성 됩니다. 계정 삭제 위치만 변경된 것이 아닌 계정 삭제에 대한 내용도 변경이 되었는데요. 그 내용도 작성이 되니 글을 끝까지 읽어 주시길 바랍니다.



이전 버전에는 있었는데..? 어디갔지?

예전에 작성한 WeChat (위챗) 앱에서 계정 탈퇴(삭제) 하는 방법 포스팅을 확인해 보면

계정 삭제가 있던 위치에 계정 삭제가 사라졌습니다. 위챗 계정 삭제를 못하게 일부러 업데이트를 하면 위치를 옮기는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몇 번의 위치 변경이 있었더라구요.




이번 6.6.2 버전에는?

위챗을 실행 하시고 화면 아래에 "나"를 터치하고 "설정"을 터치해서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 주세요.

설정 화면에서는 이전 버전처럼 "계정 보안"을 터치해 주세요.

이전 버전에서는 추가 보안 설정을 선택 했지만 이번에 업데이트가 되고나서는 "WeChat 보안 센터"를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WeChat 보안 센터"는 이전 버전에도 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계정 삭제가 추가 보안 설정에서 WeChat 보안 센터로 이동된 것을 보면 "일부러 계정 삭제를 못하도록 위치를 옮겼다"라는 생각이 맞는것 같습니다.

보안 센터 화면에서는 제일 아래에 있는 Account Cancellation을 선택해 주세요.

Account Cancellation화면에서는 스크롤을 내려서 제일 아래에 있는 Request Cancellation을 선택해 주세요.

Request Cancellation화면에서는 역시 화면 제일 아래에 있는 "Next"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다음 화면으로 넘어오면 화면 제일 아래에 있는 "Agree and confirm cancellation"을 터치해 주세요.

이제 계정 삭제 신청이 완료 단계까지 왔습니다. 번역기 앱으로 위에 내용을 번역해 보았는데요 계정 삭제가 이번 버전부터는 바로 삭제가 되는것이 아닌 60일 뒤에 삭제가 되는것 같습니다. 이전 버전에는 계정 삭제가 바로 되어서 확인하는 단계까지 설명을 해드렸는데 이번 버전은 삭제 확인은 해드리지 못하겠네요. 60일동안 로그인을 하지 않고 60일 뒤에 계정 삭제가 되었는지 확인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화면 아래에 있는 "Finish and Log Out"을 터치해 로그아웃을 해주시면 모든 단계가 끝이 나게 됩니다. 이제 계정 삭제 위치가 변경이 안되었으면 좋겠네요.




계정 삭제를 하려는데 이런 화면이 보이면?

계정 삭제를 하려는데 이런 화면이 보이는 분들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 화면은 계정 삭제가 불가능할때 보이는 화면인데요. 내용을 번역기 앱으로 확인해본 결과 2주 이내에 비밀번호가 변경이 되었거나 가입을 하신지 2주가 지나지 않은 경우에 계정 삭제를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2주 뒤에 다시 시도해 보시면 계정 삭제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