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 FastBoot스킨 적용을 했는데 사이드바가 안보이면?

새로운 블로그를 만들어 놓고 한개의 글도 작성하지 않고 있다가 이제 하나씩 꾸며 보려고 FastBoot 스킨을 적용해 보았습니다. 스킨을 적용하고 블로그 메인화면을 확인해 보는데 사이드바가 보이지 않더라구요? 이렇게 FastBoot 스킨을 적용 했는데 사이드바가 보이지 않는 경우에 당황하지 않고 해결하는 방법을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블로그에 처음 FastBoot 스킨을 적용 하고나서 분명히 사이드바가 보이도록 수정을 했을텐데 시간이 꽤나 지나서 그런지 기억이 나지 않더라구요. 이렇게 기록을 해놓는게 나중에는 참 도움이 됩니다. 



블로그에 FastBoot 스킨을 적용 했는데

FastBoot 스킨을 적용하고 블로그 메인을 확인해 보니 사이드바가 보이지 않습니다. 원래 사이드바가 보여야 하는게 아닌가? 이 블로그에 FastBoot 스킨을 적용 하고나서 사이드바가 보였는지 보이지 않았는지 기억도 나지 않으니 내가 잘못을 한건지 원래 이런건지 당황스러워집니다.




원래 이런거에요. 수정하는 방법은?!

블로그 관리에서 꾸미기 항목을 보면 "스킨 편집"이 있습니다. "스킨 편집"을 클릭해 주세요.

스킨 편집 화면에서 오른쪽에 현재 적용중인 스킨 이미지 아래쪽을 보면 "html 편집" 버튼이 있습니다. "html 편집"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HTML 편집 화면에서 스크롤을 조금 내리다 보면 document.write코드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붉은색 코드로 길게 작성되어 있으니 찾기 쉬우실거에요. 이 코드를 수정해 주셔야 사이드바가 보이게 되는데요.

사이드바 안보일때 수정 코드.txt

첨부해 놓은 텍스트 파일을 다운 받아서 코드를 복사해 document.write( 괄호 안에 있는 코드 전부 변경 )을 해주세요.

복사한 코드를 괄호안에 코드와 바꾸어 주시면 위와같이 보이게 됩니다. 코드를 변경해 주셨으면 이제 저장을 클릭하고 블로그 메인을 확인해 보세요.

이제 사이드바가 잘 보여지고 있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FastBoot 스킨을 적용하고 내가 원하는 스타일로 조금씩 수정할 수 있어서 티스토리는 참 재미있는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