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치킨.io 설치하고 계정 연동과 닉네임 변경

아기자기한 캐릭터들의 배틀로얄 게임인 "먼치킨.io"가 어느새 정식출시가 되어 있더군요. 예전에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을때 설치해서 플레이를 해보고 포스팅을 작성 하려 했지만 친구추가 기능이 없어서 포기했던 게임이었습니다. 정식출시된 버전을 다운받아 플레이 해보았지만 역시 친구추가 기능은 추가할 계획이 없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작성하는 "먼치킨.io" 포스팅은 설치와 계정 연동 그리고 닉네임 변경에 대한 내용을 작성해 볼까 합니다.



먼치킨.io 설치하기

한국에서 모바일게임을 설치해 보신 분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찾고 설치하실 수 있는데요. 플레이스토어를 실행해서 "먼치킨 io"로 검색을 하게 되면 첫번째 검색 앱으로 보이니 바로 설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먼치킨.io 계정 연동

먼치킨.io를 한번만 해보고 삭제하실 분들이 아니라면 계정 연동을 하시는걸 추천하는데요. 계정 연동은 플레이를 했던 기록이나 코스튬, 아이템을 연동한 계정에 저장해서 기기 변경 후 게임을 설치했을때나 재미없어서 삭제를 했다가 다시 플레이가 하고 싶어서 설치했을때 예전에 했던 그대로 가져와서 플레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필수로 해야 합니다.

게임을 실행하고 메인화면을 보시면 계정 연동을 하지 않았을때 왼쪽 아래에 "계정 연동" 버튼이 보여지게 됩니다. "계정 연동"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계정을 연동할 수 있는 방법은 구글과 페이스북 두가지 방법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두가지 방법중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해서 계정 연동을 해주세요. 페이스북앱을 사용하고 계시지 않은 분들은 왼쪽에 구글로 계정 연동을 하시는걸 추천하지만 페이스북앱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구글과 페이스북 두가지 방법중 아무거나 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페이스북앱을 사용하지 않은 분들이 계정 연동을 하려고 하면 페이스북 계정 로그인을 해주셔야 연동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결론은 마음 편하게 왼쪽에 있는 구글을 선택 하는걸로.




먼치킨.io 닉네임 변경

게임을 설치하면 아무런 뜻도 없고 임의로 주어지는 닉네임이 있습니다. 닉네임 변경을 하지 않아도 게임을 플레이 하는데 상관이 없지만 내가 플레이를 하는데 내가 설정한 닉네임이 1등을 한다면 그것만큼 기분좋은게 없죠.

게임 메인화면에서 캐릭터 아래에 영어와 숫자로 써있는것이 본인의 현재 닉네임입니다. 무슨 뜻도 없고 의미도 없는게 내 닉네임이라니 바로 변경을 하고 싶죠. 닉네임을 터치해 주세요.

닉네임 만들기 창이 떴습니다. 닉네임 만들기 창을 보면 아주 무서운 내용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그 내용은 바로 닉네임을 한번 결정하면 다시는 변경할 수 없다는 내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닉네임을 결정하는건 신중하게 하셔야 겠습니다. 영어와 숫자가 써있는곳을 터치하시면 새로운 닉네임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닉네임 변경이 완료 되었습니다. 한번 변경된 닉네임을 다시 한번 터치해 보아도 이제는 닉네임 만들기 창을 만나보실 수 없습니다. 신중하게 결정하고 닉네임 변경을 하셨겠죠? 초딩이나 중딩같이 욕이나 다른 플레이어를 무시하는 닉네임으로 결정하지 않으셨길 바랍니다. 그건 정말 창피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