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pTap은 언제까지 다운로드가 막혀있는 것일까?

한국에서 중국 모바일게임을 설치해본 사람이라면 TapTap을 많이 사용하실거라 생각을 하는데요. 언제부터인지 TapTap에서 앱을 다운로드 하려고 들어가 보면 "다운" 버튼이 있어야 할 자리에 "기대해 주세요" 라는 버튼으로 바뀌어서 다운로드가 막혀있습니다. 예전에 이런 이유로 포스팅을 작성 했었는데요. 갑자기 TapTap에 등록된 모든 앱에 다운로드 버튼이 사라졌다? 포스팅이 그 이야기가 작성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언제까지 TapTap에서 "다운" 버튼을 볼 수 없는것일까? 궁금하던 차에 정확한 날짜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궁금증을 해소해줄 내용의 글을 찾아내게 되었습니다.



왜 무슨 이유로 "다운" 버튼이 사라졌을까?

갑자기 TapTap에 등록된 모든 앱에 다운로드 버튼이 사라졌다? 포스팅을 작성 하면서 TapTap사이트에 등록되어 있는 글을 번역기로 번역하여 올린 내용에 중국 게임 법률 위반으로 인해서 다운로드 서비스가 중단되었다고 나와 있었는데요. 구글 검색을 하다가 우연하게 TapTap 공식 페이스북에 한국어로 자세한 내용이 올라와 있는것을 찾게 되었습니다.

TapTap에는 여러 국가의 직원이 일하고 있는것 같은데요. TapTap 회사에서 공식 페이스북에 자세한 내용을 3월 2일에 한국어로 작성해 두었는데 내용을 보니 2월 28일에 3개월 정지 처분을 받았다는 내용이 적혀 있습니다. 정확하게 언제 다운로드가 풀리는지에 대한 날짜는 작성이 되어 있지 않지만 정확하게 2월 28일에 정지를 당했다고 한다면 3개월 뒤인 5월 28일에 정지가 풀리는것이 되는데요. 이제 4월 11일인데 TapTap에서 게임을 다운 받으려면 아직 1달 조금 넘는 시간을 기다려야 한다니.. 그동안 TapTap을 이용하던 사람들이 새로운 중국 마켓을 찾아서 사용하게 된다면 TapTap은 조금씩 잊혀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기다리다 지쳐서 가끔씩 새로운 마켓을 찾아보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TapTap만큼 괜찮은 마켓은 찾지 못했네요. 중국 앱 마켓에 대한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