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데바데 "제5인격" 친구추가 하는 방법

제5인격이 포스팅 작성 이후에 라이센스를 구매하면서 제목에 짝퉁이라는 단어를 지우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짝퉁 데바데 "제5인격"이 테스트를 진행 하면서 중국판 데바데 '제5인격' 설치하고 로그인 하는 방법 포스팅을 작성 했었는데요. 그때 당시에는 테스트버전이라 그랬는지 친구추가 기능이 없었는지 설치와 로그인 방법에 대한 포스팅만 작성을 했었는데, 이번에 정식 출시가 되었으니 친구추가 하는 방법과 친구와 멀티를 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해 볼까 합니다. 


중국판 데바데 '제5인격' 설치하고 로그인 하는 방법 포스팅에는 로그인 방법을 빠른접속으로 설명을 해드렸는데요. 저번에 網易 (NetEase 넷이즈) 출시 게임 로그인을 위한 이메일 생성 방법 포스팅을 작성 했으니 이제는 빠른접속이 아닌 계정을 입력해서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빠른접속은 기기를 변경 하거나 게임을 삭제하고 재설치를 했을때 예전 기록을 가져오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안전하게 계정을 생성 하시고 로그인을 하시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5월 28일 전까지는 공식 사이트에서 apk를 다운 받으세요

위에 올려드린 "제5인격" 설치하고 로그인 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읽어 보시면 TapTap에서 다운을 받을 수 있는 링크가 작성되어 있는데요. 현재 TapTap은 TapTap은 언제까지 다운로드가 막혀있는 것일까? 포스팅에 적혀 있는 내용대로 최소 5월 28일까지는 다운로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공식 사이트를 통해서 apk파일을 다운받아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공식 사이트는 id5.163.com/fab_t/를 클릭 하시면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서 붉은색으로 표시한 버튼을 터치하면 apk파일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apk파일은 용량이 500M가 넘기 때문에 조금 기다리셔야 합니다. 다운이 완료 되었다면 apk파일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물론 다운받은 apk는 설치할때 보안 알림이 뜨면서 설치가 안되는것 알고 계시죠? 보안 설정에서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을 허용해 주셔야 설치가 가능합니다.




제5인격 친구추가 하는 방법

제5인격은 게임을 처음 실행하면 무조건 튜토리얼을 진행 하셔야 하는데요. 튜토리얼을 1-14까지 진행을 하셔야 친구추가 버튼도 나타나게 됩니다. 1-14까지 진행을 하셨다면 화면 오른쪽 위에 나타난 버튼 3개중 가운데에 있는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왼쪽 4개의 메뉴중 3번째 버튼을 터치 하시면 친구를 검색할 수 있는 화면이 보여지게 되는데요. 위쪽에 친구의 닉네임을 입력하시고 오른쪽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친구가 검색이 되었다면 검색된 친구 닉네임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이 화면은 친구에게 친구추가 요청을 보내면서 메시지를 입력할 수 있는것 같은데요. 오른쪽에 버튼을 터치하면 친구에게 친구추가 요청이 보내지게 됩니다.



친구가 나에게 친구추가 요청을 보냈다면

위쪽에 작성한 내용은 내가 친구에게 친구추가 요청을 보내는 내용이라면 이번에는 내용은 친구가 나에게 친구추가 요청을 보냈을때 어떻게 하면 되는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친구추가 요청이 왔다는걸 확인 하려면 역시 튜토리얼을 1-14까지 진행해 주셔야 하는데요. 나에게 친구추가 요청이 왔다면 화면 오른쪽 위에 3개의 버튼중 가운데 버튼에 붉은색 점으로 알림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가운데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왼쪽에 4개의 메뉴중 3번째 버튼을 터치하면 나에게 친구추가 요청을 보낸 사람의 닉네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친구의 닉네임 아래에 친구추가 요청을 보낼때 작성되어 있는 메시지가 보이네요. 친구추가를 수락 하시려면 오른쪽에 있는 녹색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친구추가 요청이 수락 되면 왼쪽에 4개의 메뉴중 첫번째 버튼을 터치했을때 친구로 추가된 사람의 닉네임이 등록되어 있는걸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친구목록 오른쪽에는 친구목록에서 선택한 친구와 채팅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채팅을 입력하는 화면 왼쪽에 마이크 버튼이 있으니 친구와 보이스 채팅을 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