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폰트 포천서체 2종류 오성과 한음체, 막걸리체

이번에 새롭게 찾게된 "오성과 한음체", "막걸리체"는 포천에서 제작하여 배포하고 있는 무료폰트입니다. 폰트를 처음 찾았을때 폰트명이 예사롭지 않아서 각각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지 기대를 했던 폰트인데요. 솔직하게 "오성과 한음체"는 어딘가에서 본것 같은 단순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 폰트였지만 "막걸리체"는 폰트명 만큼이나 오묘한 매력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폰트였습니다.


"오성과 한음체"와 "막걸리체"는 과연 어떻게 생겨먹은 폰트인지 제 포스팅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포천서체 2종류 저작권

포천서체의 저작권 내용을 살펴보면 어느 무료폰트에서나 볼 수 있는 저작권 내용이었습니다. 개인 및 기업 사용자는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지만 유료로 판매를 하거나 폰트를 수정해서는 안됩니다. 저는 타이틀 이미지에 제목 텍스트로 "막걸리체"를 사용하여 작성 하였습니다.



오성과 한음체

"오성과 한음체"는 보통과 굵은 굵기로 제작이 되어 있어서 사용하려는 용도에 맞게 굵기를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요. 예를 들자면 게시글의 제목에는 굵은 폰트를 사용하고 내용에는 보통 굵기의 폰트를 사용하는것 처럼 말이죠. "오성과 한음체"의 특징을 보자면 제가 포스팅 첫부분에 작성했던것처럼 많이 본듯한 그냥 평범한 모양을 가지고 있는 폰트라 말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물론 평범하다고 해서 특징이 없다는게 아닌 "오성과 한음체"만의 세세한 특징은 있지만 전체적인 모양이 평범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막걸리체

"막걸리체"는 폰트명 만큼이나 예사롭지 않은 필기체 모양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이 글의 폰트는 "막걸리체"가 딱 어울려!"라고 말할 수 있는곳이 분명하게 있을것 같은 평범하지 않은 폰트입니다. 폰트 모양을 봐서는 이쁜 필기체가 아니라서 얼핏 보면 사용하고 싶은 생각이 들지않다가 계속 보면 뭔가 오묘한 매력이 느껴지면서 사용하고 싶다고 느껴지는 특이한 폰트네요. 그래서 "막걸리체"인가요?



포천서체 다운받고 설치하기

제 블로그에 작성되는 무료폰트 포스팅에는 폰트파일을 첨부해 드리지 않는데요. 폰트를 배포하고 있는 사이트가 있고 그 사이트에는 폰트에 대한 설명도 자세하게 작성이 되어 있는데 짤막한 설명만 작성하는 블로그에서 첨부된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를 한다는건 뭔가 배포하고 있는 업체나 지역에 대한 예의가 아닌것 같아서 저는 포스팅에 폰트를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의 링크만 올려놓고 있습니다. 포천서체를 받으시려면 www.pocheon.go.kr/www/contents.do?key=5582링크를 클릭 하고 사이트로 이동해 폰트 파일을 다운받아주세요. 윈도우용 TTF와 맥용 OTF로 다운받는 버튼이 나누어져 있으니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에 맞는 파일을 다운받으세요.

다운받은 압축파일을 압축해제 하셔서 설치하려는 폰트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팝업 메뉴에서 "설치"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설치"를 클릭 하시면 폰트파일을 설치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