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 쉽게 하기

윈도우10이 최근에 레드스톤4로 업데이트를 진행 하였습니다.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는 저는 레드스톤4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나서도 어떤 내용이 추가/변경이 되었는지 전혀 관심이 없었는데요. 생각지도 않게 제가 관심이 생긴 새로 추가된 설정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도 윈도우10에 있었던 설정이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조금 더 쉽게 변경이 가능하게 추가가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명령어를 입력해서 설정 변경이 가능했던 것들이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쉽게 변경할 수 있게 바뀌는건 정말 멋진것 같습니다. 사용자를 위한 업데이트가 바로 이런게 아닐까 싶네요.



시작프로그램 관리? 예전에는

레드스톤4로 업데이트가 되기 전에는 시작프로그램 관리를 설정하기 위해서 "msconfig"라는 명령어를 입력해서 창을 띄워야 시작프로그램 관리가 가능 했었습니다. 하지만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사람들은 시작프로그램 관리라는 설정이 있는지도 모르는 사람도 있고, 컴퓨터를 조금 다룬다고 하는 사람들은 시작프로그램 관리 설정을 알고 있지만 어떤 명령어를 입력해야 설정 창 을 띄울 수 있었는지 명령어를 까먹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레드스톤4로 업데이트를 하고 나서는?

레드스톤4로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이제는 명령어를 입력하지 않아도 쉽게 시작프로그램을 관리할 수 있도록 추가가 되었는데요. 어떻게 설정이 추가가 되었는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면에서 왼쪽 아래에서 시작버튼을 클릭하고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해서 윈도우즈 설정을 열어주세요. 물론 다른 방법으로도 윈도우즈 설정 창을 열 수 있습니다.

윈도우즈 설정 창이 열렸다면 "앱"을 클릭해 주세요. 시작프로그램은 윈도우가 부팅될때 자동으로 실행되는 앱들이기 때문에 앱 설정에 추가가 되어있습니다.

앱 설정으로 넘어왔다면 왼쪽에 메뉴를 보시면 "시작프로그램"이라는 버튼을 찾으실 수 있는데요. 클릭해 보시면 오른쪽 화면에 시작 앱을 켜고 끌 수 있도록 변경이 가능한 설정이 추가되어 있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시작프로그램 관리를 잊어버리기 쉬운 명령어를 입력하지 않고도 설정하실 수 있으니 필요없는 시작 앱을 끄고 윈도우를 사용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