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용 크롬 브라우저 앱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하는 방법

어제 작성한 PC용 크롬 브라우저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하는 방법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은 스마트폰에 설치된 크롬 브라우저 앱에서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방법은 PC용 크롬 브라우저에서 삭제할때와 같지만 아무래도 PC용과 스마트폰용은 인터넷 사용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이 다를거라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을것 같아서 PC용과 스마트폰용으로 나누어서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 인터넷 사용기록은 평소에 편하게 사용이 되는 시스템이지만 어떠한 경우에는 아주 불편하다고 느껴질 수 있는 시스템이 아닐까 싶네요. 누구에게도 내가 이용했던 인터넷 사용기록을 보여주고 싶지 않으니까요.



크롬 브라우저 앱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하기

크롬 브라우저 앱을 실행 하시고 주소 입력창 오른쪽에 있는 메뉴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오른쪽에 나타나는 메뉴를 보시면 "방문 기록"이 있습니다. "방문 기록"을 터치해 주세요.

방문 기록 화면이 나타났다면 이제 인터넷 사용 기록을 삭제해 주실 수 있는데요.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중..."을 터치해 주세요.

크롬 브라우저 앱에서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방법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PC용 크롬 브라우저와 같은데요. 간단한 이용 기록과 쿠키, 데이터 등 기본적인 기록을 삭제할 수 있는 "기본" 메뉴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인터넷 사용 기록을 삭제 하시려면 아래쪽에 있는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터치해 주세요.

"고급" 메뉴에서는 내가 크롬 브라우저 앱을 사용 하면서 저장된 모든 기록을 삭제할 수 있는데요. 모두 체크해서 모든 기록을 삭제할 수 있지만 삭제되는걸 원하지 않는 부분을 체크 해제해서 삭제되지 않게 하실 수 있습니다. 삭제를 하시려면 아래쪽에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터치해 주세요. 내가 스마트폰에 크롬 브라우저 앱을 통해 어떤 사이트를 방문 했었는지 어떤 검색어를 입력 했었는지에 대한 기록을 평소에는 정말 편리하게 사용하게 되지만 잠깐 친구나 가족이 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우에 보여주고 싶지 않은 기록이 있다면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기능을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