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2007 평범한 라이프 티스토리 18년 5월 결산

벌써 5월이 끝나고 6월이 시작 되었습니다. 2018년이 벌써 반이나 지났는데요. 5월달에 평범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신 분들이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는 포스팅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5월에는 평일 최소 1포스팅을 작성 하겠다는 목표를 지키지 못해서 게을러진 몸뚱이에 채찍질을 하는 포스팅이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더 열심히 노력해도 부족한게 게을러지다니.. 여러분들은 게을러지지 마세요.



5월 방문자 결산

티스토리 통계에 찍혀있는 5월 일일 방문자 수 입니다. 평균 1,000명을 찍었던 예전과는 다르게 이제는 평균 700명이 나오고 있는데요.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던 주제의 포스팅이 이제는 관심이 줄어든 결과와 새롭게 관심을 받고있는 주제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하지 못한 결과가 통계로 보여지고 있는것 같아서 주제 선택에 노력을 해야 한다는 다짐을 하게되었습니다. 티스토리 통계는 정확하지 않아서 방문자가 더 있는데 통계는 적게 나올 수 있고, 방문자는 적은데 네이버나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보낸 로봇이 통계에 합쳐져서 높게 나올 수 있다는건 알고 계셔야 합니다.

그래도 어느정도의 노력은 하고 있다고 생각하며 5월을 마무리 했지만 1월부터 5월까지의 월 방문자 수를 보면 계속 줄어들고 있네요. 블로그를 키운다는건 참 힘든것 같습니다. 6월 결산에는 5월보다 나은 통계가 나올 수 있도록 노력을 해야할텐데... 설마 6월 결산에도 게을러짐을 얘기하는건 아니겠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