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에서 네이버 카페 탈퇴 방법 알아보기

PC에서는 가입되어 있는 네이버 카페를 탈퇴할 수 있는 버튼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어 있지만, 모바일에서는 가입되어 있는 네이버 카페를 탈퇴할 수 있는 버튼이 숨겨져 있어서 "모바일에서는 카페를 탈퇴할 수 없게 되어있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인데요.


이제 포스팅을 보시면서 이용하지 않는 카페를 모바일에서 쉽게 탈퇴하시길 바랍니다.



모바일에서 카페 탈퇴하기

게임 운영에 실망하고 다른 게임에 빠져들었기 때문에 이제는 이용하지 않는 카페를 탈퇴해 볼까 하는데요. 탈퇴하려는 카페에 접속하시고 카페 이름 아래에 "카페정보"를 터치해 주세요.

카페정보 화면으로 넘어가면 오른쪽 상단에 "메뉴"버튼이 하나 있는데요. "메뉴"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버튼 아래쪽에 "탈퇴하기" 팝업 버튼이 나타나게 됩니다. "메뉴"버튼을 터치해야 "탈퇴하기"버튼이 보이는데 일부러 숨겨놓은 게 아닌가 싶어요. 차라리 "메뉴"버튼을 없애고 "탈퇴하기"버튼을 밖으로 뺐으면 어땠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탈퇴하기"버튼을 터치해서 탈퇴를 계속 진행하겠습니다.

카페를 탈퇴하기 전에 사용자가 작성한 게시글에 대한 경고가 보이게 되는데요. 카페를 탈퇴해도 작성한 게시글은 삭제되지 않기 때문에 깔끔한 탈퇴를 원하시는 분들은 작성한 글을 모두 삭제한 뒤에 탈퇴를 하셔야 합니다. 작성한 글이 없다면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확인"을 터치하시면 카페 탈퇴가 완료되는데요. 탈퇴하려는 카페를 가입한지 24시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24시간이 지나고 나서야 탈퇴를 하실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