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2007 평범한 라이프 티스토리 18년 6월 결산

어느덧 6월이 지나가고 장마가 시작된 7월이 왔습니다. 월요일만 제외하고 매일 저녁에 한화를 응원하는 재미로 살고 있는데, 티스토리만 생각하면 항상 고민만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제 평범한 라이프에 6월 방문자 결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5월보다 나은 6월이....겠죠...?



6월 방문자 결산

평범한 라이프 6월 일일 방문자를 확인해 보면 일일 방문자 1,000명이 넘는 날이 7일이나 되는데요. 1일에 670명이라는 그다지 높지 않은 방문자가 나왔지만 뒤로 갈수록 늘고 있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티스토리 방문자 결산은 네이버나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보낸 로봇도 방문자로 계산되는 경우가 많이 있어서 정확한 숫자가 아니라는 것 알고 계시는 게 좋겠네요. 혹시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고 몇 분이나 방문을 하셨는지 매일 확인을 하시는데 하루는 방문자가 엄청나게 많았다가 그다음부터 엄청 낮은 방문자가 나온다면 애널리틱스에서 내 블로그를 확인하는 로봇이 방문자로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평범한 라이프에 작성되는 포스팅은 하루하루 늘어만 가는데 방문자는 늘지 않으니 제 능력이 아직 많이 부족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방문자 1,000명이 넘는 날이 5월에는 2일밖에 없었는데 6월에는 7일이나 돼서 그런지 전체 방문자가 늘었습니다. 예전에는 블로그에 포스팅을 작성하는데 키워드라는 걸 전혀 생각하지 않고 작성을 했었다면 요즘에는 그래도 키워드를 어느 정도 생각하며 작성하고 있어서 그런지 7월 방문자 결산을 기대할 수 있게 만들어준 6월이 된 것 같아서 기분 좋게 결산을 마무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