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 제작 자유환상모바일(自由幻想手游) 다운받고 로그인 해보기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를 제작한 텐센트에서 이번에 "자유환상"이라는 mmorpg 게임을 출시했습니다. 요즘에 한국에서 출시되는 mmorpg게임은 거의 다 중국에서 제작된 게임을 한국어만 추가해서 출시하고 있기 때문에 아마 "자유환상"도 언젠가 한국어를 추가해서 한국 출시를 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얼마나 재미있게 제작이 되어 있을지 다운받고 로그인을 해보는 방법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유환상 홍보영상

게임 제목만 보고서 플레이를 할 것인지 하지 않을 것인지 결정하기가 참 힘들다는 걸 알고 있어서 유튜브 텐센트 채널에 올라온 영상을 가져와봤습니다.

영상에 나오는 탈것을 보니 누가 봐도 저건 중국 게임이라고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자유환상 다운받기

먼저 "자유환상"을 설치하시려면 TapTap 앱을 설치해 주세요. 다른 방법으로 "자유환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지만 제일 편한 방법인 TapTap앱에서 다운로드하는 방법으로 설명이 진행됩니다.

PC에서 이 포스팅을 읽고 계시는 분들은 TapTap 앱에서 QR 검색으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QR 검색이 어려운 분들은 TapTap에 등록된 "자유환상" 페이지 주소 www.taptap.com/app/70280 링크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보이게 되는데요. 붉은색으로 표시한 버튼 2개 중 아무 버튼이나 터치하시면 설치된 TapTap 앱이 실행되고 자동으로 "자유환상" 페이지가 보이게 됩니다.



자유환상 로그인

텐센트 게임은 역시 WeChat과 QQ 계정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네요. 평소에 중국 게임을 플레이하셨던 분들이라면 WeChat이나 QQ가 설치되어 있을 거라 생각을 하지만 처음 중국 게임을 플레이하시는 분들은 WeChat(위챗) 앱 설치하고 가입하는 방법 알아보기 포스팅이나 중국 QQ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해보자 포스팅을 보시고 가입하시면 되는데요. 게임에서는 로그인이 되어 있는 WeChat이나 QQ 앱이 있어야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자유환상 캐릭터와 닉네임 생성

이제 플레이를 하기 위한 마지막 단계입니다.

로그인을 하고 나서 서버 접속을 하셨다면 캐릭터를 생성하는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5명의 캐릭터 중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캐릭터를 선택하니 간단하게 성별이나 외모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보통 모바일 게임은 캐릭터를 생성할 때 닉네임도 같이 입력을 해야 하는데 "자유환상"은 아직 닉네임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지 않았는데요. 지금 단계에서는 플레이를 하고 싶은 캐릭터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캐릭터를 생성하고 짧은 튜토리얼로 몬스터를 잡게 되는데요. 보스까지 잡고 나면 그제서야 닉네임을 입력하는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다행히도 한국어로 닉네임을 생성할 수 있으니 한국어로 닉네임을 생성해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캐릭터 생성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퀘스트를 진행하시면서 "자유 환상"을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게임 화면에 보이는 글자가 전부 중국어라서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없겠지만 오히려 중국어라서 한국 게임에서 느꼈던 현질 유혹을 뿌리칠 수 있다는 좋은 점도 있을 것 같네요. 유명한 텐센트에서 mmorpg 게임을 출시했으니 조만간 한국에서 "자유 환상"이 아닌 다른 이름으로 출시한다는 이야기가 들리지 않을까 예상을 해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