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포스팅 키워드는 "키워드마스터" 이용하기

매일 어떤 키워드로 포스팅을 작성해야 하는지 고민이 많습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 때에는 그냥 생각나는 주제로 포스팅을 작성했었기 때문에 고민이 없었지만 이제는 포스팅을 작성할 때에 키워드가 중요하다는 걸 알았기 때문인데요.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들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 "키워드마스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블로그의 가장 기본은 꾸준한 포스팅인데요. 기본을 지키는게 가장 어려운것 같습니다.



키워드마스터?

키워드마스터는 인터넷 사이트인데요. whereispost.com/keyword/ 링크를 클릭하시면 사이트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키워드마스터" 사이트를 보면 너무나도 심플한 검색 기능만 보여주고 있는데요. 아래쪽에는 "키워드마스터"에 업데이트된 내용을 알려주는 공간도 있기는 합니다. "키워드마스터"를 이용하려면 붉은색으로 표시한 곳에 키워드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됩니다.

저는 요즘에 가장 인기 있는 게임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모바일"을 검색해 보았는데요. "배틀그라운드"로 검색을 해보면 총조회수가 150만이 넘는데 "모바일"이라는 키워드를 붙인 "배틀그라운드모바일"로 검색을 해보면 총조회수가 12만정도밖에 안되는 결과가 나오는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라는 키워드가 "배틀그라운드모바일"보다 10배가 넘게 조회수가 많으니 키워드를 "배틀그라운드"로 작성하면 내 포스팅을 많이 읽겠지? 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배틀그라운드"라는 키워드에 문서수가 11만개가 넘게 작성이 되어 있다는걸 보셔야 합니다. 지금 내가 "배틀그라운드"라는 키워드로 포스팅을 작성한다면 11만개의 포스팅과 싸워서 이겨야 사람들이 찾아올텐데 가망이 없다고 봐야하지 않을까요?

하지만 조금 더 노력을 해보면 총조회수가 3만이 넘지만 문서수가 266개밖에 안되는 이런 키워드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런 키워드를 찾아서 포스팅으로 작성한다면 싸워야 하는 문서수가 많지 않으니 방문자 유입이 생겨나게 되겠죠. 매일 포스팅은 열심히 작성하고 있는데 방문자는 늘지 않는것 같다면 조회수가 적거나 문서수가 많아서 그런게 아닐까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키워드마스터"를 활용해서 방문자를 늘릴 수 있는 키워드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