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https 변경 후 네이버 검색 통누락?!

최근에 티스토리에 보안접속 https가 업데이트 되면서 블로그관리를 통해 보안접속을 설정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새롭게 추가된 기능이라서 기쁜 마음에 적용해 보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새로 추가된 보안접속을 적용하니까 새로운 마음으로 기존에 사용하던 무료 스킨을 버리고 유료 스킨을 구매해서 스킨 변경까지 해버렸는데요. 스킨 변경은 한번에 3개의 블로그를 바꾸었지만 보안접속 설정은 조심스러운 마음에 방문자가 적은 블로그에 먼저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한개의 블로그에 보안접속을 적용하고 하루가 지났는데 검색 노출이나 방문자 유입에 문제가 없는것 같아서 다른 두개의 블로그도 https로 변경했는데 모든 블로그에 보안접속을 적용하고 하루가 지나니 걱정했던 문제가 터져버렸습니다.



순서대로 네이버 통누락...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블로그는 아직 문제가 발생되지 않았지만 https로 변경했던 블로그 순서대로 문제가 발생되고 있으니 곧 이 블로그도 통누락 현상이 발생될 것 같습니다.

처음에 한개의 블로그에 보안접속을 적용하고 하루가 지나서 네이버 검색 노출 확인을 해보니 누락되는 포스팅이 없었는데 다른 블로그에도 보안접속을 적용하고 하루가 지나서 처음에 적용했던 블로그가 네이버 노출 통누락이 발생되었습니다.

다음날 두번째로 적용했던 블로그가 바로 전날까지 누락이 전혀 없었는데 아침에 확인을 해보니 통누락이 되어 있었습니다. 

다행히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이 블로그는 통누락 현상이 발생되지 않았는데요. 언제 통누락이 발생될지 모르는 위험에 놓여있는것 같아서 초조합니다. 자고 일어나서 검색 노출 확인을 제일 먼저 확인하지 않을까 싶네요. 7월 네이버 로직변경으로 한방 얻어맞고 이제 조금씩 살아나는가 싶었는데 https로 변경하고 통누락이 발생되니 정신적인 타격이 정말 엄청나네요. 시간이 지나면 통누락 현상 해결되기를 바라봅니다. 어제 방문자 숫자에 비해서 애드센스 수익 6달러나 발생되었다고 좋아했었는데 오늘은 1달러나 나올까 걱정되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