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카페 탈퇴 방법 PC와 모바일 어떤 걸로 하실래요?

오랜만에 다음에 로그인을 하고 나서 카페 목록을 확인했는데 9년 전 가입한 카페부터 오늘 새롭게 가입한 카페까지 여러 가지 카페에 가입되어 있었습니다. 무려 9년 전 가입한 카페는 활동을 하고 있지 않으니 탈퇴를 해야겠는데 PC와 모바일에서 어떻게 탈퇴를 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제목에 작성한 순서대로 PC에서 탈퇴하는 방법을 먼저 작성하고 이어서 모바일에서 탈퇴하는 방법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PC에서 다음 카페 탈퇴하기

다음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하시고 "카페"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에 자주가는 카페나 가입되어 있는 카페 목록이 보이는데요. 그 아래쪽에 "내 카페" 버튼이 있습니다. "내 카페"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내 카페를 클릭하니 내가 가입한 다음 카페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목록 오른쪽을 보시면 가입한 카페마다 탈퇴 버튼이 따로 있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탈퇴하고 싶은 카페가 있다면 오른쪽에 있는 "탈퇴"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탈퇴 버튼을 잘못 클릭했을 경우를 예방하기 위해서 다시한번 탈퇴할 것인지 물어보는 팝업 화면이 보이네요. 팝업 화면에서 "확인"을 클릭하시면 탈퇴를 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다음 카페 탈퇴하기

먼저 모바일에서 탈퇴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리기 전에 알려드릴 내용이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다음 카페에 접속할 수 있는 방법이 두가지가 있는데요. 첫번째 방법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한 다음카페 앱을 통하여 접속하는 방법이 있고, 두번째 방법은 인터넷 브라우저 앱을 통하여 접속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가지 방법이 있다고 알려드리는 이유는 탈퇴 방법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먼저 카페 앱을 통한 방법을 설명해 드리고 이어서 브라우저 앱을 통한 방법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카페 앱을 통한 탈퇴

다음 카페 앱을 실행 하시고 탈퇴하고 싶은 카페로 접속해 주세요. 접속한 카페 대문을 보시면 동그라미에 i 글자가 들어가 있는 버튼을 찾으실 수 있는데요. 동그라미에 i 가 적혀있는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카페 정보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화면 아래쪽에 "카페탈퇴" 버튼이 있네요. 화면에 "카페탈퇴"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화면을 스크롤 하셔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카페탈퇴"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실수 방지로 다시 한번 물어보는 팝업 화면이 화면 가운데에 보여지고 있습니다. 이제 "확인" 버튼을 터치하면 카페 탈퇴를 하실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앱을 통한 탈퇴

브라우저 앱에서 탈퇴하고 싶은 카페로 접속을 해주세요. 모바일로 접속을 했기 때문에 모바일 화면으로 보여지고 있는데요. 제가 모바일 화면에서 탈퇴하는 방법이 있는지 아무리 찾아봐도 보이지 않더군요. 그래서 브라우저 앱을 통해서 탈퇴를 하시려면 위로 스크롤 하셔서 제일 아래에 있는 "PC화면"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브라우저 앱에서 데스크탑 화면으로 보는 설정을 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모바일에서 PC화면으로 변경하니 글자가 너무 작게 보이네요. 이제 붉은색으로 표시한 곳을 확대해 주세요. 실수로 다른 버튼을 터치하지 않게 주의해 주세요.

확대한 화면을 보니 작은 글씨로 "카페탈퇴" 버튼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페탈퇴"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글자가 작아서 터치하기 힘들다면 화면을 더 확대하시면 됩니다.

역시 실수 방지로 한번 더 물어보는 팝업 화면이 보이네요. 이제 "확인" 버튼을 터치하면 카페를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PC에서 탈퇴하는 방법과 모바일에서 탈퇴하는 두가지 방법을 설명해 드렸는데요. 역시 제일 편한 방법은 큰 화면으로 볼 수 있는 PC에서 탈퇴하는 방법이네요.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시는 분들은 어떤 방법으로 탈퇴를 하실지 모르겠지만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서 힘들지 않게 탈퇴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