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계정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어떻게 하나요?

저번에 홍미노트5로 샤오미 계정 생성/가입을 어떻게 하는지 포스팅으로 작성했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샤오미 계정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때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보는 내용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계정 생성/가입 포스팅은 홍미노트5 Mi(샤오미)계정 가입/생성 하는 방법 포스팅을 클릭해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포스팅을 시작하기 전에

처음에 샤오미 계정을 생성할 때 이메일 주소나 전화번호를 입력하게 되는데요. 비밀번호를 찾는 과정에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경우와 전화번호를 입력한 경우 진행 과정이 다르기 때문에 확인하기 쉽게 이메일과 전화번호를 나누어서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메일 주소나 전화번호로 내용을 나누어서 작성하지만 공통적으로 위에 사이트를 통해서 진행됩니다.



전화번호로 가입한 계정 비밀번호 변경하기

처음에 작성한 사이트 링크를 통해서 접속하면 위와같은 화면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이곳에 전화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010-1234-5678이 전화번호라면 1012345678로 입력하세요.

전화번호를 입력하니 자동으로 한국 국가번호 +82가 적용이 되네요. 다음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제 입력한 전화번호로 계정 인증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전송 버튼을 터치하면 확인 코드를 받을 수 있는데요. 확인 코드는 문자 메시지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문자 메시지로 확인 코드가 오지 않았다면 스팸 메시지로 넘어가 있지 않은지 확인을 해보세요.

문자 메시지로 도착한 확인 코드를 입력하고 제출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제 계정 인증이 완료 되었으니 새로 변경할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다시 제 포스팅을 통해서 비밀번호 변경을 하실 생각이라면 바로 잊어버릴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왠만하면 쉽게 잊어버리지 않으면서 어려운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 하셨으면 제출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새로 입력한 비밀번호로 변경이 완료 되었습니다.




이메일 주소로 가입한 계정 비밀번호 변경하기

위쪽에 작성한 사이트 링크를 클릭하시면 위와같은 화면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 비밀번호를 변경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이메일 주소를 입력 했으니 이제 계정 인증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전송 버튼을 클릭하면 조금 전 입력했던 이메일 주소로 인증 코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송 버튼을 클릭하고 넘어온 화면을 보면 인증 코드를 입력하라고 적혀 있는데요. 이곳에 이메일로 받은 인증 코드를 입력하는게 아닌 오른쪽 이미지에 적혀있는 알파벳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곳에 이메일로 받은 인증 코드를 입력해 주세요. 만약에 인증 코드를 입력하고 제출 버튼을 클릭 했는데 다시 인증 코드 전송하는 화면으로 넘어가시면 인터넷 브라우저를 변경해서 다시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제 경우에도 웨일 브라우저로 시도를 했는데 계속 인증 코드를 전송하는 화면으로 넘어와서 크롬 브라우저로 해보니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더라구요.

인증 코드를 정확하게 입력을 했으면 이제 계정 인증이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새로 변경할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제출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비밀번호 변경이 완료 되었습니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에 이렇게 쉽게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할 수 있다고 하지만 또 다시 금방 잊어버릴 비밀번호라면 다음에 찾아보기 쉽게 종이에 적어서 보관하고 있는 방법을 이용해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