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도 한글날 배포 시작! 무료 글꼴 "배스킨라빈스체"

이제서야 발견한 18년도 한글날 기념으로 배포를 시작한 무료 폰트가 있습니다. 바로 31로 유명한 배스킨라빈스에서 배포하는 "배스킨라빈스체"인데요. 조금 늦게 발견하긴 했지만 무료 폰트를 포스팅으로 작성하고 있는 제 블로그에서 빠질 수 없기에 지금이라도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틀 이미지를 제작하면서 글꼴을 사용해보니까 지금까지 사용하던 "넷마블체"를 버릴 정도로 괜찮더군요.



배스킨라빈스체

배스킨라빈스체는 특유의 개성을 담아내는 데 초첨을 맞추었다고 하는데요. 아이스크림을 좋아하지 않는 저는 그 특유의 개성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지만 평범하지 않다는 것은 오른쪽 아래에 조그만하게 작성되어 있는 글자를 보고서 알게 되었습니다. R과 B로 나누어져 있는 것을 보면 타이틀에 사용하면 어울리는 B와 본문 내용에 사용하면 어울리는 R로 나누어져 제작이 되어 있군요. 

초성의 세로획과 가로획의 높낮이를 다르게 하여 리듬감을 표현하고 있구요.

초성만 높낮이를 다르고 받침은 일정하다면 이상하니까 받침도 들쭉날쭉한 형태로 귀여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높낮이와 들쭉날쭉으로 배스킨라빈스체만의 개성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네요.

배스킨라빈스체의 B와 R로 작성되어 있는 글자를 확인해 보면 확실하게 타이틀과 본문에 어울리면서 글자체도 딱딱하지 않고 개성이 느껴져서 제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타이틀 이미지에 작성하는 글꼴은 배스킨라빈스체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며칠동안 내 마음속에 들어왔던 넷마블체는 안녕.. 이제는 배스킨라빈스체야..




배스킨라빈스체 다운받고 설치하기

이렇게 개성있고 귀여운 배스킨라빈스체는 아래 사이트 링크를 클릭하시면 다운받으실 수 있는데요. 제 블로그에서는 폰트에 대한 모든 설명을 작성하지 못했기 때문에 사이트를 통해서 폰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확인하시고 다운받으시길 바랍니다.



사이트로 이동하셔서 스크롤을 내려보면 "배스킨라빈스체 내려 받기" 버튼을 클릭해서 폰트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는데요. 버튼을 클릭하면 1개의 압축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받은 압축 파일을 해제하면 위와같이 4개의 폴더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서를 작성하는 용도로는 TTF를 사용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그래픽 작업을 하지 않는다면 TTF 일반용 폴더로 이동해서 폰트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폴더로 들어가서 설치할 폰트 파일을 선택하신 다음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설치 버튼을 클릭해서 폰트를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