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 손전등에 숨어있는 기능을 알고 있나요?

예전에는 스마트폰에서 손전등을 사용하기 위해서 별도로 마켓을 통해 손전등 어플을 설치해야 했지만 요즘에는 스마트폰 자체적으로 손전등 기능을 추가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갤럭시 스마트폰 손전등에 숨어있는 기능이 있다고 하는데 여러분들은 알고 계셨나요?


갤럭시 스마트폰 외에 다른 제조사의 최신 기기는 가지고 있지 않아서 확인을 해볼 수 없었습니다.



내가 사용하는 노트4는 구식

포스팅 제목에 갤럭시 스마트폰이라고 작성을 했지만 사실 모든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기능인 아닌데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노트4만 보더라도 확인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노트4 알림표시줄(상단바)를 내려보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에 손전등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6.0.1 버전이 설치되어 있으니 6.0 버전이 설치되어 있는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도 손전등에 숨어있는 기능을 확인할 수 없다는 것이죠. 제가 확인을 해보기로는 "안드로이드 7.0 버전 이상"이 설치되어 있는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손전등에 숨어있는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동생 스마트폰으로 확인을 하다.

제가 가지고 있는 갤럭시 스마트폰에 안드로이드 버전은 6.0이 최고였기에 동생이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노트FE를 통해서 손전등에 숨어있는 기능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동생의 노트FE를 잠깐 빌려서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너무 궁금했거든요. 알림표시줄(상단바)를 내려서 버튼의 이름이 보이게 만들고 손전등 글자를 터치해 주세요. 손전등 아이콘은 ON / OFF 기능만 사용할 수 있기에 다른 기능을 확인하려면 글자를 터치해야 합니다.

짜잔! 손전등에 숨어있는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숨어있는 기능이라는 것이 바로 손전등 밝기를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동생도 사용하면서 전혀 몰랐던 기능이라고 하네요. 지금까지 사용하던 밝기가 최대 밝기인줄 알았는데 조절하는 기능이 있었다니. 생각해보니 동생이 처음 노트FE를 사용하면서 손전등을 사용할 때에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에 비해서 밝기가 어둡다는 이야기를 했던 적이 있었던 것 같아요.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밝기가 위에 캡처 이미지를 보시면 총 5단계에서 3단계로 설정되어 있어서 처음에 그렇게 느꼈던 것이었네요. 안드로이드 7.0 버전이 설치되어 있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손전등 밝기가 몇 단계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