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라이프 티스토리 블로그 18년 11월 방문자 결산

어느덧 2018년도 11월을 보내고 12월이 찾아왔습니다. 열심히 하겠다는 다짐을 하면서 11월 시작을 했지만 결과물을 봐야 하는 순간에는 왜 열심히 하지 못했을까라는 후회만 하게 되네요. 이번 12월 시작에도 11월 마무리 결산 포스팅을 작성해야 하는데 과연 티스토리 블로그에 방문자가 얼마나 찍혀 있을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누구는 티스토리 시작하고 일일 방문자 2~3천명 달성한다 하는데 너무 부럽네요.



18년 월 방문자 통계

11월 방문자 통계를 확인하기 전에 2018년 1월부터 11월까지의 월 방문자 통계를 먼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에서 로직 변화가 있고 난 뒤로는 월 방문자가 많이 줄었는데 과연 11월에는 좋은 결과가 나왔을지..


1월부터 11월까지 월 방문자 통계를 살펴보면 방문자 숫자가 엄청나게 줄어들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열심히 노력하지 않은 이유도 있겠지만 네이버 로직 변화도 크게 한 몫 했다는 것을 이유로 말씀드리고 싶어요. 많은 분들이 네이버 로직 변화로 인해서 네이버 유입이 확 줄었거나 사라진 분들이 계시니까요. 저는 그래도 네이버 유입이 줄어든 경우라서 정말 다행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11월에는 10월보다 엄청난 27명이 늘어났다는 것에 조금 열심히 했구나 라고 마무리를 지을 수 있겠네요.




18년 11월 일일 방문자 결산

이제 정말 일일 1천명 방문자 달성은 불가능한 것일까요? 11월에도 1천명 방문자가 찍혀있는 날은 없었습니다. 800명대 방문자가 나온 날도 전혀 없네요. 어째 포스팅은 하나하나 쌓이는데 방문자는 그대로 유지가 되는 것인지 저 자신이 대단합니다. 분명 새로 작성한 포스팅에서 유입 검색어나 방문자가 늘어나는 것을 봐서는 인기가 없는 포스팅을 작성한 것도 아닌데 딱 부족한 방문자 숫자 만큼 새로운 포스팅에서 방문자가 들어오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할 정도로 최근 결산 포스팅에서 봐왔던 방문자와 다르지 않습니다. 캡처 이미지는 티스토리 방문자 통계라서 사실 구글 애널리틱스로 방문자를 확인하면 보고 계시는 것 보다 100명은 부족한 방문자가 찍혀 있지 않을까요? 나름 열심히 한다고 1일 1포스팅도 작성했지만 방문자 결과만 봤을때 10월과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는 결과를 확인하며 11월 방문자 결산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