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존협객전M" 중국 버전 "촉문 모바일" 플레이 해볼까?

얼마 전 PC 게임에서 어느 정도 인지도가 있었던 "천존협객전M"이 한국에서 출시가 되었습니다. 물론 저도 PC 천존협객전에서 불문을 플레이했던 추억이 있기에 바로 설치하고 과금도 하면서 플레이를 했습니다. 재미있게 플레이를 하면서 조금 더 정보를 알고 싶은 마음에 구글을 통해 알아보다가 천존협객전M이 출시되기 1년 전에 중국에서 "촉문 모바일(蜀門手遊)"이라는 이름으로 출시가 되었다는 정보를 얻었는데요. 중국 버전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촉문 모바일 다운받고 접속하는 내용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모바일 게임은 접고 나면 플레이하고 싶다는 생각이 안나는데 이상하게 천존협객전M은 접어도 플레이하고 싶다는 생각이 나네요.



TapTap 앱 설치하기

먼저 촉문 모바일을 설치하려면 중국 모바일 게임을 설치할 수 있는 마켓 앱 "TapTap"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TapTap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 링크를 참고하세요.



TapTap 앱을 설치하셨으면 이제 게임을 다운받아야 하는데요. TapTap에서 천존협객전M의 중국 이름인 蜀門手遊을 한글로 번역해서 수정을 했다면 포스팅에 간단하게 TapTap 앱을 실행하고 게임 이름을 검색해서 설치하는 내용으로 작성을 했겠지만 아쉽게도 한글로 번역이 되어 있지 않아서 검색을 하실 수 없습니다. 그래서 PC에서 이 포스팅으로 보고 계시는 분들을 위한 내용과 모바일 기기에서 보고 계시는 분들을 위한 내용으로 나누어서 작성하니 이 글을 보고 계시는 상황에 맞는 내용으로 진행해 주세요.



PC에서 보고 계시는 분들

이 글을 PC에서 보고 계시는 분들을 위한 내용입니다. 당연히 게임을 설치할 모바일 기기에 TapTap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앱을 실행하시고 화면 왼쪽 상단에 있는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왼쪽에서 슬라이드 메뉴가 열리게 되는데요. 슬라이드 메뉴 오른쪽 상단을 보니 뭔지 모를 버튼이 있네요. 이 버튼이 QR 검색 버튼입니다. QR 검색 버튼을 터치하세요.

위에 첨부한 캡처 이미지에 QR 코드를 검색하시면 촉문 모바일 페이지로 이동이 되면서 자동으로 게임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게임을 설치해 주세요.



모바일에서 보고 계시는 분들

다음으로 PC가 아닌 모바일 기기에서 보고 계시는 분들을 위한 내용입니다. 모바일 기기에 설치한 TapTap 앱을 실행하는게 아닌 아래 사이트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사이트 링크를 클릭하시면 실행하지 않은 TapTap 앱이 실행되면서 촉문 모바일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동된 페이지에서 사용자가 직접 "다운로드" 버튼을 터치해서 다운로드를 시작하시고 완료되면 게임을 설치하세요.




설치된 촉문 모바일 접속하기

게임을 실행해서 데이터 파일을 다운받고 처음 만나는 로그인 화면입니다. 버튼이 3개가 있는데요. 왼쪽부터 순서대로 빠른 접속, 계정 로그인, 계정 등록으로 계정을 생성하지 않고 플레이를 해보고 싶은 분들은 빠른 접속을 선택하시고 계정을 생성하실 분들은 계정 등록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계정을 등록하는 화면에서는 위쪽에 있는 메뉴에서 오른쪽을 선택합니다. 왼쪽 메뉴는 핸드폰 번호로 등록하는 방법이고 오른쪽 메뉴는 계정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일반 등록 화면에는 입력하는 공간이 3곳이 있는데요.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계정 id 입력,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 다시 입력입니다. 순서대로 입력해 주시고 아래에 파란색 버튼을 터치해서 계정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계정을 생성하면 자동으로 로그인이 되고 서버를 접속하는 화면으로 넘어오게 되는데요. 굳이 서버를 변경할 필요가 없으니 노란색 버튼을 터치해서 접속을 해주세요. 서버 목록을 확인하니 90개가 넘는 서버가 있더군요.

이제 캐릭터를 생성하는 화면입니다. 한국에는 아직 나오지 않은 새로운 캐릭터가 보이네요. 플레이하고 싶은 캐릭터를 선택하고 오른쪽에 닉네임을 입력하면 되는데 닉네임은 한글을 지원하니 편하게 입력하시면 됩니다.

캐릭터를 생성하고 플레이 화면으로 접속을 했습니다. 언어만 중국어일 뿐 한국 화면과 다르지 않네요. 이제 퀘스트를 하면서 열심히 레벨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