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1.16.1 간편 설치 한번에 하기

제 추억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던 PC 게임 스타크래프트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하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거가 제작한 스타크래프트 1.16.1 간편설치기라는 괜찮은 프로그램이 있어서 다운로드 링크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간편설치기로 스타크래프트를 다운받고 지금 바로 플레이를 시작해보세요.

 

반응형

 

스타크래프트 1.16.1 간편 설치기

옛날에는 게임을 설치하지 않아도 플레이가 가능한 버전을 rip버전이라고 했었는데요. 세월이 흐르고 이제는 간편설치기 프로그램으로 쉽게 게임 파일을 다운받아서 플레이를 할 수 있네요.

 

https://terabox.com/s/1bJItMoZvVa1l7RuNByXsxg

 

위에 구글 드라이브 공유 링크를 클릭하면 스타크래프트 1.16.1 간편설치기를 다운받을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개인이 제작한 설치 프로그램이라서 안전한 파일이 아니라는 내용이 보일 수 있습니다.

불안하신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V3 Lite를 통해 파일 분석 보고서를 확인했습니다. 안전도 평가 정상이라고 나오고 있네요.

탐색기 검사도 추가로 해보았는데요. 발견된 악성코드가 전혀 없었습니다.

 

 

 

 

 

간편설치기 실행하기

간편설치기를 실행하면 배포되는 티스토리 주소가 적혀있는데요. 블로그 주소로 방문하니 운영하지 않으시는지 닫혀있었습니다. 훌륭한 프로그램을 제작하셨는데 아쉽네요. "다음" 버튼을 클릭해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게임을 설치할 폴더가 바탕화면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설치기에는 설치라는 단어가 사용되었지만 알고보면 무설치 게임 폴더를 다운받는 것입니다. "설치" 버튼을 클릭해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세요.

제작자가 설치기에 입력한 서버를 통해 7z 압축 파일을 다운받고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알아서 압축 해제가 되고 다운받은 압축 파일이 삭제되니 우리가 할 것은 전혀 없네요.

간편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마침"을 클릭해 설치기를 닫아주세요.

설치기에서 처음에 지정되어 있던 바탕화면을 확인하니 Starcraft 폴더가 보이는군요. 폴더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폴더를 확인하니 스타크래프트 게임을 실행할 수 있는 파일이 있네요. 이것이 바로 무설치 포터블 버전이죠. StarCraft 파일을 실행하면 1.161. 버전 스타크래프트 플레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