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 뷰어 다운로드 이만한 프로그램이 없다

PC에서 한글 문서 작업은 하지 않지만 HWP로 작업된 문서 파일을 확인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곤 합니다. 예전에 설치가 필요 없는 한글 뷰어 "네이버 오피스" 포스팅을 작성했었는데 이번에는 한글과컴퓨터에서 배포하는 HWP 뷰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한글을 만든 회사에서 만든 뷰어 프로그램이니 걱정할 필요 없이 사용할 수 있겠네요.



한컴오피스 뷰어 다운받기

한컴오피스 뷰어는 공식 사이트인 한글과컴퓨터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데요. 아래 사이트 링크를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나쁜 사이트 링크가 아닙니다. 안심하고 클릭하셔도 되요.

사이트 링크를 클릭하고 이동한 다운로드 전체보기 페이지를 보면 상단에서 인기 다운로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2018 뷰어 (Windows용)에 "일반용"을 클릭해서 설치 파일을 다운받으세요.




한컴오피스 2018 뷰어 설치하기

다운받은 설치 파일을 실행하고 설치 진행 내용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화면은 "다음" 버튼을 터치하세요.

설치 동의문에서는 왼쪽 아래에 "동의함"을 체크하셔야 "다음"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다음 버튼을 활성화 하시고 클릭하세요.

한컴오피스 2018 뷰어에 연결할 파일 형식을 선택합니다. 저는 한글이 설치되어 있어서 그런지 기본 체크에 한글 관련 파일 형식은 체크 해제가 되어 있네요. 연결할 파일 형식을 선택하시고 "다음" 버튼을 클릭하세요.

이제 설치가 진행됩니다. 이 화면에서는 기다림밖에 할 것이 없어요.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설정" 버튼을 클릭하세요.

한컴 기본 설정 화면이 열렸습니다. 이 화면에서 우리가 클릭할 것은 "기본 값으로 설정" 버튼입니다. 

이제 설정까지 마쳤습니다. 오른쪽 하단에 "마침" 버튼을 클릭하고 컴퓨터 재부팅까지 하고나면 한컴오피스 2018 뷰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굳이 한글 문서를 작업할 것이 아니라면 간단하게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HWP 파일을 열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