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고릴라 다운로드 라디오의 재미를 느끼세요.

바로 어제 MBC 미니(mini) 다운로드 PC에서 라디오 듣자 포스팅을 작성했는데요. 이어서 오늘은 SBS 고릴라 다운로드 포스팅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고릴라도 역시 스마트폰 앱으로 출시가 되어있으니 어디에서나 들을 수 있지만 PC를 오래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프로그램으로 설치해서 듣는 것이 스마트폰 데이터 절약이나 배터리를 아낄 수 있는 방법입니다.

SBS 고릴라 다운로드

고릴라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SBS 공식 사이트로 이동을 해주세요.

 

SBS : 함께 만드는 기쁨

 

www.sbs.co.kr

링크를 클릭하시면 고릴라 다운로드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페이지에 설명을 읽어보니 고릴라 PC 플레이어를 설치하려면 먼저 Adobe AIR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혹시나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하면서 Adobe AIR가 설치되어 있을 수 있으니 고릴라 PC 플레이어를 먼저 다운로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고릴라 PC 플레이어를 압축 파일을 해제하시면 위와 같은 파일이 나오는데요. 만약에 위에 캡처 이미지처럼 아이콘이 빈 파일로 보이고 있다면 Adobe AIR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위와 같은 아이콘으로 보인다면 Adobe AIR를 설치하지 않고 고릴라 PC 플레이어 설치를 진행하세요.

 

 

고릴라 PC 플레이어 설치하기

설치 과정에 첫 화면은 보안 체크 결과를 보여주는 제작자 이름과 ID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이제 사용자에 맞게 설치 환경 설정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굳이 설치 위치를 변경할 필요는 없으니 계속 버튼을 클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라디오를 듣는데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네요. 불편하지만 입력하지 않으면 라디오를 들을 수 없으니 청취자 정보를 입력하시고 동의를 해주시면 됩니다. 한 번 입력하면 재설치를 하지 않는 이상 물어보지 않으니 불편하더라도 입력을 해주세요.

청취자 정보를 입력하시면 이제 SBS 채널의 라디오를 들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고릴라의 인터페이스가 가장 괜찮은 것 같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