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acity(오다시티) 무료 오디오 편집 프로그램 다운 방법

프로그램 이름은 영어로 Audacity인데 오다시티라는 한글 이름으로 더욱 많이 찾으시는 오디오 편집 프로그램은 원음 추출과 녹음 및 편집 그리고 MP3 파일로 변환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에 등록되어 있는 파일을 다운로드 하셔도 좋지만 최신 버전이 아니라서 공식 사이트를 통하여 다운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버전 비교

오다시티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에서 버전이 어떻게 다른지 먼저 비교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네이버 소프트웨어에 등록되어 있는 오다시티를 보면 2.1.0 버전으로 등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1.0 버전이 가장 최신 버전일까요? 공식 사이트에 등록되어 있는 버전을 확인해보도록 하죠.

공식 사이트에 등록되어 있는 버전을 확인해보니 현재 가장 최신 버전은 2.3.1입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에 등록되어 있는 버전과 꽤 많은 차이가 있네요. 그러니 오다시티를 사용하시려는 분들은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다시티 다운로드

공식 사이트에서 오다시티를 다운로드하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를 열어주시면 되는데요. 바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로 올려놓았습니다.



위에 링크는 윈도우즈용 다운로드 페이지로 올려드렸는데요. MAC이나 LINUX를 사용하는 분들도 윈도우즈 다운로드 페이지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괄호 안 설명을 읽어보니 마우스 우 클릭을 해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라고 하는데 다운로드 방법이 설명과는 다르게 변경되었는지 마우스 우 클릭으로 저장하시면 HTML 파일로 다운로드됩니다. 그러니 다운로드하려면 아래쪽에 Audacity 2.3.1 installer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참고로 MAC이나 LINUX 운영체제 사용자도 위에 Audacity 2.3.1 installer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되는 사이트를 보면 윈도우즈 버전 외에 MAC이나 LINUX 다운로드 링크도 등록되어 있어요. 그래서 제가 조금 전에 MAC이나 LINUX 운영체제 사용자도 Audacity 2.3.1 installer 링크를 클릭하라고 말씀드린 거에요. 등록되어 있는 윈도우즈용 다운로드 링크를 보니 두 개로 나누어져 있는데 Installer는 설치용 파일이고 Zip은 무설치 파일로 요즘에는 포터블이라고 부르는 버전입니다. 원하는 버전에 맞게 링크를 클릭해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저는 무설치 파일로 다운로드해서 압축 해제하고 오다시티를 실행해보니 한글을 지원하고 있네요. 사이트가 한글을 지원하지 않아서 프로그램에서도 지원하지 않을 거라 생각했는데 한글을 지원하고 있으니 편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