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뱅 후불 교통카드 이용내역 확인하기

카카오뱅크에 처음 가입하면서 발급받았던 카드가 후불 교통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선택을 했었던 것 같은데 다른 교통카드가 있어서 사용하지 않다가 최근에 사용하던 교통카드를 해지하게 되면서 카카오뱅크 카드로 교통카드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카카오뱅크에 세이프 박스가 있어서 입출금 계좌에는 잔액을 남기지 않고 모두 세이프 박스에 넣어놓고 있는데요. 이번에 후불 교통카드를 사용했기 때문에 과연 다음 달 얼마가 빠져나가는지 확인을 해야만 했습니다.


카카오뱅크 앱

먼저 교통카드 이용내역을 확인하시려면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하셔야겠죠?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서 계좌번호와 이름은 가려놓은 상태입니다. 카카오뱅크를 실행하시고 왼쪽 상단에 메뉴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화면 왼쪽에서 메뉴 화면이 열리면 스크롤 하면서 카드 항목을 찾으시면 되는데요. 카드 항목에서 내 카드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바로 아래에 카드 이용내역을 터치하면 확인할 수 있는 게 아니냐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 카드 이용내역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이용내역을 확인하는 기능이니 교통카드 이용내역은 다른 위치로 찾아가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내 카드 화면으로 넘어오시면 지금 사용하고 계시는 카드 번호와 이미지가 화면 상단에 나오는데요. 저는 역시 개인정보 보안으로 카드 번호는 가려놓은 상태입니다. 내역 조회 항목에서 교통이용내역 조회를 터치해주세요.

교통이용내역 조회 화면으로 넘어오니 최근 사용했던 후불 교통카드 내역이 나오는군요. 2인으로 찍어서 2,500원으로 정확하게 나와있습니다. 이용금액은 언제 빠져나가는지 궁금해서 알아보았는데 다음 달 10일에 빠져나간다고 하네요. 카카오뱅크 교통 카드를 처음 사용해서 결제일이 바뀌었는지는 모르겠지만요. 입출금 계좌에 미리 빠져나가는 금액을 넣어놓고 있어야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