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플레이어 mkv 코덱 오류 해결하기

PC에서 곰플레이어에서 mkv 영상을 재생하려는데 오류가 발생된다면 어떤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아래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시면 오류 없는 mkv 영상을 재생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곰플레이어에 mkv 재생 오류는 네이버 소프트웨어에 등록되어 있는 통합 코덱을 다운받아 설치하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는데요.



위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현재 네이버 소프트웨어 코덱 순위 1위에 등록되어 있는 스타코덱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신 다음에는 우측 상단에 보이는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스타코덱 설치 파일을 다운받으세요.

다운로드가 완료된 설치 파일명을 확인해보니 현재 버전이 적혀있습니다.



스타코덱 설치과정

설치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사용자가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내용이 있어서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구성 요소 선택 화면입니다. 기본으로 일반이 선택되어 있는데 변경할 수 있는 설정을 확인해보면 여러 가지가 있어서 그냥 넘어가도 되는지 헷갈리실 것 같은데요. 일반으로 선택하고 그냥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오디오 환경 설정에서는 현재 사용하는 컴퓨터에 오디오 세팅을 선택하시면 되는데 일반 스피커를 사용하는 가정에서는 변경하지 않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비디오 화질 설정 화면에서는 위에 설명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기본값으로 설치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는데요.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대부분 화질 보정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니 굳이 코덱에서 설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추천 프로그램 화면입니다. 모두 체크 해제하고 설치하는 것을 추천하지만 사용해보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다면 체크되어 있는 상태로 설치를 진행하세요. TMI로 다잡아는 제가 10년도 전에 사용했었던 프로그램인데 꽤나 추억의 프로그램이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