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시크릿 모드 터치 몇 번으로 설정하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사용하면서 유튜브 영상을 자주 감상하다 보니 시청 기록이 남으면서 관련 영상이 메인 화면에 나오기 시작했는데요. 유튜브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시면 기록으로 남는 것을 방지하실 수 있습니다. 호기심에 한 번 열어본 영상인데 유튜브 메인에 관련 영상이 주르륵 보이기 시작하면 난감할 수 있으니 시크릿 모드를 활용해보세요. 


제가 찾지 못한 것인지 모르겠지만 PC에서 유튜브 사이트를 확인해보니 시크릿 모드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유튜브 어플에서 적용하는 방법으로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유튜브(YouTube) 시크릿 모드 설정하기

유튜브 어플을 실행하시고 화면 우측 상단에 현재 로그인되어 있는 계정 프로필 이미지가 보이는데요. 터치해서 계정 화면으로 이동해주세요.

계정 화면을 보면 아래쪽에 시크릿 모드 사용 버튼이 보이는군요. 터치해주시면 시크릿 모드를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크릿 모드를 처음 적용하는 경우에는 알림 내용을 팝업 화면으로 알려주는데요. 다음번에는 팝업 알림 없이 바로 적용되니 참고하세요.

시크릿 모드 적용이 완료되면 조금 전 보았던 프로필 이미지가 시크릿 모드 이미지로 변경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 상태에서는 어떤 영상을 보더라도 기록이 남지 않으니 유튜브 메인에 관련 영상이 보이지 않을거에요.

시크릿 모드 상태에서 검색을 터치해보면 검색 기록이 일지중지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시크릿 모드가 적용되어 있는 상태에서 90분 넘게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해제된다고 하네요.


유튜브(YouTube) 시크릿 모드 해제

적용되어 있는 시크릿 모드는 유튜브 어플을 시크릿 모드 적용되어 있는 상태로 그냥 종료하셔도 90분 넘게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해제되는데요. 유튜브를 사용하는 중간에 해제하려면 화면 우측 상단에 시크릿 모드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하고 화면 아래에 열리는 메뉴에서 시크릿 모드 사용 중지를 터치하면 마지막 로그인되어 있던 계정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