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7 2세대 자동회전 고치기 새로운 방법

요즘에는 메인폰인 노트4이랑 장난감처럼 사용중인 세컨폰 아이언2만 사용하고 있어서 거의 사용할 일이 없던 넥서스7 2세대를 오랫만에 전원을 켜보았습니다. 부팅이 되지마자 확인한 자동회전이 먹통이네요. 유튜브 보면서 수리까지 했었는데 오랫만에 사용하려는데 바로 자동회전이 안된다니. 재부팅을 해도 여전히 자동회전이 먹히지 않습니다. 아예 자동회전이 먹통이 되어버렸어요. 그래서 이번에 새로운 수리방법으로 고치고 포스팅 작성일 기준 1주일동안 자동회전 먹통 없이 잘 사용중인 수리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유튜브나 인터넷 검색으로 알게된 방법이 아닌 개인적인 생각으로 시도한 수리방법입니다. 이 방법으로 수리를 하고나서 피해를 입으셔도 저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피해보상을 해드리지 않아요. 저는 이 방법으로 수리해서 잘 사용중이지만 기기에 따라서 고쳐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동회전 먹통이 되어서 강제회전 어플을 사용하시다가 귀찮고 답답한 분들께 새로운 수리방법을 하나 알려드릴 뿐 입니다. 참고만 하셔도 좋습니다.



수리하시기 전에 

제가 예전에 작성한 자동회전 수리방법 포스팅에서 부착했던 종이와 테이프를 제거해주세요. 예전에 작성했던 수리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주소로 가셔서 보고 오시면 되겠습니다.

[넥서스7 2세대] - 넥서스7 2세대 자동회전 오류 고치기



수리시작

기기를 아무런 수리도 하지 않은 상태로 만들어 주세요.

마치 처음 분해한 것 처럼 아무것도 손대지 않은 상태입니다. 기존에 수리할때 붙였던 양면테이프나 종이를 모두 제거하였습니다. 물론.. 테이프를 붙였던 곳에 살짝 끈적임은 남아있네요.. 

 

위쪽에 테이프 붙인것은 저번 수리할때 사용한 양면테이프가 깔끔하게 떨어지지 않아서 테이프로 끈적이는걸 막고자 붙였습니다. 성격상 저런 끈적임같은 불편한게 남으면 안좋아 하는데.. 어쩔 수 없지요. 

 기기도 깨끗하게 한번 더 닦아 주었습니다. 마치 처음 분해한 것 처럼 현실은 뒷판 제거할때 살짝 깨지고 뒷판 고정하는게 부러지고 b급 중고상태 입니다.

 이제 A4용지를 준비해주세요. 사진찍을때에는 이미 반으로 자른 상태입니다. A4를 반 자르고 자른 종이2장을 반씩 접었습니다.  

 자른걸 접으면 이렇게 두장이 만들어 집니다. 이걸 1개는 사용하지 않으니 버리셔도 괜찮습니다. 심심할때 볼펜으로 낙서하셔도.. 흠흠.. 

 이렇게 W 모양으로 접어주세요. 꼭 W모양으로 접지 않으셔도 됩니다. 세로 방향으로 반을 접고 또 반을 접으셔도 됩니다. 개인의 취향이에요. 최종은 길다랗게 접히면 되는거니까요. 

 제가 수리한 방법 기준으로 9.5Cm 길이로 잘라주세요. 다시한번 말씀 드리지만.. A4용지를 접어서 9.5Cm입니다. 두꺼운 용지로 접으셨다면 조금 더 짧게 잘라주셔야 겠지요. 

 자른 종이를 위에 사진처럼 저 은박 선 밑에 깔아지도록 끼워주세요. 

 최종적으로 위 사진처럼 배터리에서 종이가 양옆으로 일정하게 나오도록 위치를 잡아주시고 은박 선은 빠지지 않도록 은박이 끝나는 양쪽 끝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수리 완료되었습니다. 다시 조립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간단한 수리방법입니다. 뭘 붙이지도 않고 그냥 종이만 접어서 껴놓으면 됩니다.

 


수리방법 생각하게 된 후기

기존에 수리했던 방법은 저 은박선을 위로 뜨지 않게 위아래 기기에 부착하는 부분을 커버에 종이를 붙여서 눌러주는 수리방법 이였습니다. 유튜브나 인터넷 검색을 하면 쉽게 찾을 수 있는 수리방법이죠. 태블릿을 한동안 사용을 안하다가 사용하려고 하니 자동회전이 기기재부팅을 해도 먹통이 되어서 새로운 수리방법을 찾다가 제조사에서 기기를 만들때 은박선을 기기에 부착을 하고나면 배터리 위쪽으로 약간 붕 뜨게 되는데 이걸 아예 떠있는 상태에서 움직이지 못하게 하면 자동회전이 잘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수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1주일이 지난 지금까지 자동회전 먹통 없이 사용중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