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플레인 종료! 티빙 라이트 이건 뭘까요?

이번에 시즌과 티빙이 합병되면서 KT 통신 요금제에 포함이 되었던 시즌 플레인 서비스가 12월 31일로 종료가 된다고 합니다. 새롭게 티빙 라이트라는 서비스로 전환된다는 문자 메시지를 받았는데 제가 알기로는 티빙 요금제에 프리미엄, 스탠다드, 베이직만 있을 뿐 라이트 요금제는 없었는데 이번에 새롭게 생긴 KT 전용 상품 요금제는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이용해오던 시즌 플레인은 월 6,600원 요금제입니다. 티빙에서 가장 저렴한 요금제인 티빙 베이직은 월 7,900원 요금제인데요. 1,300원의 차이를 맞추려고 티빙 베이직 요금제에 제공되었던 기능에 몇 가지 서비스 제한이 추가된 티빙 라이트 요금제가 생겨난 것입니다.

 

반응형

 

티빙 라이트 요금제?

새롭게 생겨난 KT 전용 티빙 라이트 요금제를 확인하기 전에 티빙에서 제공되는 요금제를 알아봐야 합니다. 하지만 프리미엄이나 스탠다드는 확인해볼 필요가 없겠죠. 가장 저렴한 티빙 베이직 요금제가 무엇인지 바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빙 베이직 요금제는 프로필 개수와 동시 시청이 가능한 수는 1개로 더 줄어들 수 없으니 티빙 라이트 요금제도 프로필 개수와 동시 시청이 가능한 수는 1개로 동일하겠네요. 화질도 720p HD로 더 낮아지면 큰일 나니까 그대로 유지될 것 같고요. 문제는 안드로이드 TV와 스마트 TV에서 티빙 시청이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번에 시즌 플레인이 티빙 라이트로 전환되면서 티빙 프리미엄이나 스탠다드 요금제를 이용하고 계시는 분들 중 기존 요금제를 해지하고 라이트 요금제로 이용하겠다 생각하신 분들은 기존 요금제를 유지하셔야 할 것 같아요.

그럼 이제 KT에서 보낸 문자 메시지 내용을 확인해볼게요. 티빙 라이트 요금제는 실시간 채널, TV프로그램, TVING ONLY VOD 서비스를 무제한 무료로 제공하는 베이직 요금제와 동일하지만 파라마운트 플러스 등 일부 콘텐츠가 제외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유의 사항에 이미 티빙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람들이나 서비스 전환을 원하지 않는 사람들은 다른 요금제로 변경하라고 적혀있네요. 저는 티빙 스탠다드 요금제로 결제해서 사용하고 있었으니 다른 요금제로 변경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