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작업 표시줄 검색 상자를 아이콘으로 바꾸는 방법

윈도우 11 운영체제가 업데이트되면서 작업 표시줄 검색 아이콘이 검색 상자로 바뀌었습니다. 꽤나 넓은 크기를 가지고 있어서 예전과 같은 검색 아이콘으로 되돌리고 싶은데 어떤 방법으로 설정해야 할까요? 오늘 포스팅에서 검색 상자를 검색 아이콘으로 변경하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검색 상자에 귀여운 그림이 추가되어 이번에 업데이트되면서 바뀐 검색 상자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시지만 옆으로 너무 넓게 자리를 차지하고 있어서 보기 싫은 분들도 계실 거예요.

 

반응형

 

윈도우 11 작업 표시줄 검색 아이콘

검색 화면에 다양한 정보를 보여주는 영역이 추가되었다 보니 많은 분들이 클릭해서 볼 수 있게 유도하려고 검색 상자로 변화를 준 것인지는 모르겠는데 개인적으로 검색 화면에 이런 정보를 보여주는 영역도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포스팅하려고 작업 표시줄을 캡처한 날짜에는 강아지 그림이 보이고 있네요. 클릭해 보니 국제 강아지의 날이라고 검색 상자에 강아지 사진이 보이는 것이었습니다. 얼마나 큰 그림까지 보이는지는 모르겠지만 검색 상자 가운데 빈 공간을 조금 더 줄여도 괜찮지 않을까 싶은데 이번에 검색 아이콘으로 설정을 바꿔버리면 더 깔끔하게 보이겠죠.

먼저 작업 표시줄 빈 공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메뉴가 열립니다. 예전에는 작업 표시줄 설정만 메뉴로 나왔었는데 업데이트 이후로 작업 관리자가 추가되었어요. 검색 상자를 검색 아이콘으로 변경하는 설정은 작업 표시줄 설정을 클릭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 11 설정에 작업 표시줄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열렸습니다. 검색을 보시면 검색 상자로 선택되어 있을거예요.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숨기기, 검색 아이콘만, 검색 아이콘 및 레이블, 검색 상자 이렇게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열리는데 검색 아이콘이나 검색 아이콘 및 레이블로 변경하세요.

검색 아이콘만으로 선택하면 바로 윈도우 11 작업 표시줄 검색 상자가 검색 아이콘으로 변경됩니다. 검색 아이콘으로 선택했는데 뭔가 이쁘지 않은 느낌이면 검색 아이콘 및 레이블로 변경하면 검색 상자처럼 그림은 보이지 않지만 옆으로 크기는 작은 검색 레이블로 사용할 수 있어요.

 

윈도우 11 관련 포스팅 확인하기

 

'Windows/Tip' 카테고리의 글 목록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