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IPCBroker 프로그램 정체 왜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중?

작업 관리자를 실행해서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목록을 보면 AdobeIPCBroker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는 분들 많으시죠. 이게 뭐 하는 프로그램인데 실행되고 있을까 궁금해서 제 포스팅을 찾아오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AdobeIPCBroker 프로그램이 뭐 하는 프로그램인지 설명해 드릴게요.

AdobeIPCBroker 프로그램 이름만 보고 대충 감이 오신 분들도 계실 거예요. 프로그램 이름이 Adobe로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AdobeIPCBroker 프로그램 정체

작업 관리자 창을 실행하지 않는 분들은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로 AdobeIPCBroker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다는 것은 모르고 계실 거예요. 작업 관리자는 윈도우 11 운영체제에서 작업 표시줄 빈 공간에 우클릭했을 때 메뉴 화면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이름 순서로 정렬했을 때 백그라운드 프로세스에서 AdobeIPCBroker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제 PC에는 1.4MB 메모리를 잡아먹고 있어서 윈도우 운영체제 사용에 큰 부담은 없겠더라고요. 하지만 AdobeIPCBroker 프로그램이 도대체 뭐 하는 프로그램인지 궁금증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작업 관리자에서 AdobeIPCBroker 프로그램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파일 위치 열기를 해보니 Adobe 폴더에 위치하고 있었는데 프로그램 이름에서도 대충 알 수 있었듯이 AdobeIPCBroker 프로그램은 Adobe 프로그램을 설치했을 때 같이 설치되는 프로그램이었어요. 더 자세히 찾아보니 Adobe 프로그램을 우회 없이 정상적으로 사용하고 있는지 라이선스 확인을 하는 것이 대표적인 기능이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Adobe Creative Cloud 프로그램 관련 원활한 작동이나 연동은 크게 궁금하지 않은 내용이니까 정품 인증을 확인하는 기능을 하는 프로그램이다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면 폴더 위치로 이동해서 AdobeIPCBroker 실행 파일이 들어있는 폴더를 제거해도 괜찮을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그래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작업 관리자에서 AdobeIPCBroker 프로그램을 강제 종료하고 IPCBox 폴더를 삭제해 보니 Adobe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되더라고요. CPU나 메모리 점유율을 많이 잡아먹는 프로그램도 아니고 삭제하면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으니 정품으로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우회를 하는 방법으로 사용하시고 AdobeIPCBroker 프로그램은 무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