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d.matchpop 브라우저에 이상한 탭이 열린다면?

인터넷 브라우저로 사이트를 접속하는데 갑자기 이상한 탭이 열리면서 하얀색 페이지가 열린다면 최근 설치했던 프로그램을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오늘은 find.matchpop.co.kr 탭이 열린 경우 해결 방법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해당 탭이 열리는 이유는 MATCHPOP이라는 인터넷 브라우저 툴이 설치되었기 때문입니다. 제가 어제 포스팅했던 카카오인코더(CacaoEncoder) 프로그램 설치 후 업데이트를 했을 때 설치되는데 해결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카카오인코더(CacaoEncoder)는 성능은 괜찮은데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다운튜브와 MATCHPOP 툴이 무조건 설치된다는 게 문제입니다. 그래서 3일간 띄우지 않기를 체크 해제하고 취소 버튼을 클릭하라고 말씀드렸어요.

 

반응형

 

find.matchpop 삭제 방법

제가 처음에 해결 방법이 아주 간단하다고 말씀드렸죠. 설치된 프로그램만 제거하면 문제는 해결되기 때문입니다. 윈도우 10 운영체제는 작업 표시줄 검색하는 공간에 앱 및 검색을 입력해서 실행하시고 윈도우 11 운영체제는 시작 버튼에 마우스 우클릭으로 메뉴를 열고 상단에 앱 및 기능을 클릭하면 실행할 수 있어요.

제가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사용하지 않아서 캡처 이미지를 올려드리지 못하지만 윈도우 11 운영체제는 시작 버튼 우클릭 메뉴에 위와 같이 앱 및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앱 및 기능에서 설치된 날짜로 정렬하면 최근 설치된 프로그램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 우리가 삭제해야 하는 find.matchpop 프로그램은 2021-10-20일 설치되었다고 표시되고 있어서 설치된 날짜로 정렬해도 find.matchpop 프로그램은 상단에 나오지 않습니다.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에서 스크롤하면서 위와 같은 MiBigData solution matchpop Report Platform 프로그램을 찾고 제거를 해주세요. 그러면 find.matchpop 탭이 열리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