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본문 상단, 하단에 애드센스 광고 추가하기

티스토리에 애드센스를 추가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나 검색해보니 HTML/CSS 수정해서 광고를 추가하는 글이 많이 보입니다. 저도 초반에 애드센스 통과가 되고나서 HTML/CSS 수정해서 애드센스를 추가 했었는데요. 플러그인으로 추가하는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플러그인으로 애드센스를 추가하면 단점도 있습니다. 우선 애드센스를 추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마지막에 단점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플러그인 설정으로 애드센스 추가하는 방법

티스토리 관리화면으로 가셔야 합니다. 스킨마다 티스토리 관리로 가는 위치가 다릅니다. 제 스킨으로 설명을 드리자면 아래 이미지같이 My를 누르면 본인의 블로그 이름이 뜨고 옆에 관리|쓰기가 보입니다.


티스토리 관리 화면 왼쪽에 블로그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들이 보입니다. 플러그인쪽에서 플러그인 설정을 클릭하세요.


플러그인 설정에서 수익을 선택해 주세요.


3가지 종류의 애드센스 추가 방법이 있습니다.


반응형, 모바일용, 데스크탑 웹용이 있습니다. 광고 코드를 넣는 칸에 설명되어 있는 크기로 애드센스에서 광고를 만드셔서 코드를 붙여 넣어주시면 됩니다. 모바일용과 데스크탑 웹용은 같이 사용을 하고 반응형까지 같이 사용하면 광고가 2개씩 뜨기 때문에 반응형만 사용하거나 모바일용, 데스크탑 웹용중 선택하셔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플러그인 설정의 단점

1. 포스팅 중간에 광고를 넣을 수 없습니다.

플러그인 설정은 포스팅 중간에 광고를 넣는걸 지원하지 않습니다.

따로 HTML/CSS를 수정해서 중간에 광고를 넣으시거나 서식으로 중간 광고를 만들어 포스팅 중간에 서식을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2. 서식으로 중간에 광고를 넣으면 플러그인으로 추가한 하단 광고가 보이지 않습니다.

HTML/CSS로는 중간 광고를 넣어보지 않아서 하단 광고가 보이지 않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서식으로 중간 광고를 만들어서 포스팅 중간에 서식을 추가하시면 하단 광고가 보이지 않습니다.

하단 광고가 보이지 않는다는건 어느 블로그를 봐도 알려주지 않더군요..


저는 2번 단점때문에 플러그인 설정으로 애드센스를 추가하는걸 포기한 상태입니다.

포스팅 중간에 광고를 넣지 않으실 분이라면 플러그인 설정으로 광고를 추가하는것이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