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키보드 마지막 글자 지워짐 사라짐 해결 방법

예전에 처음 윈도우 11 운영체제를 설치하고 기억하지 못할 정도로 많은 세팅을 했었는가 봅니다. 이번에 다시 윈도우 11 운영체제 재설치 후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잠깐 다른 탭을 클릭했다가 다시 포스팅 화면으로 돌아오면 키보드로 입력했던 마지막 글자가 사라져 있더라고요. 처음에는 글자가 사라진 줄도 몰랐었어요. 이 문제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바로 알려드릴게요.

해당 문제는 Microsoft IME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발생되는 것으로 이전 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게 설정만 변경하면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마지막 글자 지워짐 사라짐 해결 방법

따로 작업 표시줄에 현재 키보드 입력 언어가 한국어인지 영어인지 표시되는 아이콘을 숨기지 않았다면 아주 빠르게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창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 오른쪽을 보시면 '가'나 'A'로 현재 입력 언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다 놓으면 한국어 입력 모드나 영어 입력 모드로 설명이 나옵니다.

해당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면 위와 같은 메뉴가 열리는데요. 설정을 클릭하면 Microsoft IME 설정 창이 열립니다.

Microsoft IME 설정 창이 열렸다면 호환성 항목에 이전 버전의 Microsoft IME 설정이 보이실 거예요. 기본값은 끔으로 되어 있는데 클릭해서 켬으로 바꿔주시면 키보드 마지막 글자 지워짐 사라짐 문제는 해결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만약 작업 표시줄에 입력 모드 아이콘이 보이지 않거나 우클릭 메뉴에 설정이 보이지 않는다면 작업 표시줄에 검색을 클릭하고 언어 및 지역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시스템 설정에 지역 설정을 할 수 있는 검색 결과가 나올거예요.

언어 및 지역 화면에서 한국어에 오른쪽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하고 언어 옵션을 선택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키보드 항목에 Microsoft 입력기를 찾으시고 오른쪽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해서 키보드 옵션을 선택하면 위에서 알려드린 Microsoft IME 설정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다른 포스팅 확인하기

 

'Windows/Tip' 카테고리의 글 목록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Windows/오류' 카테고리의 글 목록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